2026.06.25 (목)

  • 맑음속초18.8℃
  • 맑음18.0℃
  • 맑음철원18.3℃
  • 맑음동두천19.6℃
  • 맑음파주19.8℃
  • 흐림대관령13.8℃
  • 맑음춘천18.7℃
  • 맑음백령도17.8℃
  • 맑음북강릉17.9℃
  • 맑음강릉18.0℃
  • 흐림동해18.7℃
  • 맑음서울23.3℃
  • 맑음인천22.9℃
  • 구름많음원주21.0℃
  • 구름많음울릉도18.6℃
  • 맑음수원22.6℃
  • 맑음영월18.2℃
  • 흐림충주21.3℃
  • 맑음서산19.9℃
  • 흐림울진19.3℃
  • 흐림청주22.5℃
  • 구름많음대전20.8℃
  • 흐림추풍령18.8℃
  • 흐림안동19.7℃
  • 흐림상주20.4℃
  • 흐림포항20.1℃
  • 흐림군산21.7℃
  • 구름많음대구19.7℃
  • 구름많음전주22.1℃
  • 비울산18.8℃
  • 흐림창원20.2℃
  • 구름많음광주21.6℃
  • 흐림부산19.4℃
  • 흐림통영19.7℃
  • 구름많음목포21.9℃
  • 흐림여수20.1℃
  • 구름많음흑산도20.1℃
  • 흐림완도21.3℃
  • 구름많음고창22.2℃
  • 구름많음순천19.1℃
  • 맑음홍성(예)20.5℃
  • 흐림21.4℃
  • 비제주20.0℃
  • 구름많음고산20.3℃
  • 구름많음성산21.3℃
  • 흐림서귀포22.3℃
  • 흐림진주18.2℃
  • 맑음강화19.2℃
  • 맑음양평20.6℃
  • 구름많음이천21.9℃
  • 맑음인제15.7℃
  • 맑음홍천18.7℃
  • 흐림태백14.8℃
  • 구름많음정선군15.6℃
  • 흐림제천18.9℃
  • 맑음보은19.7℃
  • 흐림천안21.5℃
  • 맑음보령19.2℃
  • 구름많음부여21.0℃
  • 흐림금산20.6℃
  • 구름많음20.8℃
  • 구름많음부안22.1℃
  • 구름많음임실20.6℃
  • 구름많음정읍21.9℃
  • 구름많음남원20.1℃
  • 구름많음장수18.6℃
  • 구름많음고창군22.4℃
  • 구름많음영광군21.7℃
  • 흐림김해시19.9℃
  • 구름많음순창군20.8℃
  • 흐림북창원19.5℃
  • 흐림양산시20.3℃
  • 흐림보성군20.8℃
  • 흐림강진군21.0℃
  • 흐림장흥21.5℃
  • 흐림해남21.4℃
  • 흐림고흥20.5℃
  • 흐림의령군18.8℃
  • 구름많음함양군18.3℃
  • 흐림광양시19.8℃
  • 흐림진도군22.1℃
  • 흐림봉화18.4℃
  • 흐림영주18.1℃
  • 구름많음문경19.3℃
  • 흐림청송군18.8℃
  • 흐림영덕19.0℃
  • 흐림의성20.2℃
  • 흐림구미21.0℃
  • 구름많음영천18.7℃
  • 흐림경주시19.0℃
  • 구름많음거창18.2℃
  • 구름많음합천19.9℃
  • 흐림밀양21.1℃
  • 구름많음산청17.9℃
  • 흐림거제18.8℃
  • 흐림남해19.0℃
  • 흐림20.5℃
계룡시, 장애학생체육 꿈나무의 열정과 꿈 결실로 이어져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룡시, 장애학생체육 꿈나무의 열정과 꿈 결실로 이어져

제15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에서 은메달 2개, 동메달 2개 획득

계룡시청

 

계룡시장애인체육회는 제15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에 충남대표로 출전한 계룡시 선수단이 육상, 실내조정 2종목에서 4개의 메달을 획득하며 그동안의 노력과 열정이 열매를 맺었다고 전했다.

이번 대회는 대한장애인체육회에서 주최하고 종목별 경기단체에서 주관하여 특정한 장소 없이 8월부터 11월까지 4개월간 전국에서 대면 종목과 비대면 종목으로 분산 개최하고 있다.

시에서는 실내조정 5명과 육상 3명 등 총 8명의 학생이 체육대회에 참여했으며, 실내조정에서 엄사중학교 김나윤 학생이 500M 혼성 2인조 은메달을, 신도초등학교 김영민 학생이 500M 개인전 은메달을 획득하였으며, 육상에서는 신도초등학교의 나지우 학생이 100M 동메달과 멀리뛰기 동메달을 획득하였다.

특히, 육상 종목의 나지우 학생은 어린나이에도 불구 이번 대회 이변의 주인공으로서 선수단 내에서도 예상치 못한 수준 높은 기량을 선보이며 메달을 목에 걸어 선수단 전체의 사기를 드높이는 역할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최홍묵 장애인체육회장은 “코로나19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꾸준히 훈련하여 이번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에서 좋은 기량을 보여준 우리 선수들이 정말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학생선수들이 끊임없는 노력으로 어려움을 극복하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장애학생체육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