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28 (수)
상주시(시장 강영석) 청청농업회사법인 윤문욱 대표가 식량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11월 11일 제30회 농업인의 날 국가기념식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윤문욱 대표는상주시 대표 농산물인 ‘상주쌀 미소진품‘과‘검정콩 빛나두‘재배를 선도하고, 지역 식량자급 기반 확충에 앞장서 왔다.
또한 밀-콩, 콩-조사료 2모작 생산단지 조성, 논콩 재배단지 확대,병해충 방제 추진, 고령농업인 농작업 대행 서비스 운영 등을 통해지속가능한 지역농업 체계 구축에 기여하였다.
이와 함께 국립식량과학원 ‘스타청년농업인‘ 으로 위촉되어 청년농부스쿨 운영 및 여성농업인 교육 강의를 맡아 선진영농기술과 경영 노하우 전파에도 힘써왔다. 뿐만 아니라, 새마을지도자 및 의용소방대원으로 활동하며 사회봉사에도 적극 참여, 지역사회 발전에기여하고 있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이번 대통령상 수상은 상주시 청년농업인의 땀과 노력이 맺은 값진 결실이며, 상주시가 추진해 온 식량산업 육성정책의 성과이기도 하다.”며, “앞으로도 청년농업인 육성과 더불어미소진품과 빛나두를 비롯한 상주 농산물이 전국에서 인정받는 시대를 열어가겠다.”고 밝혔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025년 초등 수업선도교사의 수업전문성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2025 초등 수업선도교사 도움 자료’를 제작해 배포했다고 27일 밝혔다. ...
28일 1차 본회의에서 새해 첫 5분 자유발언에 나선 백순창(구미), 이충원(의성), 손희권(포항), 남진복(울릉), 이춘우(영천), 남영숙(상주)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
상주시의 희망찬 새해를 알리는 첫 축제인 2026 상주곶감축제가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통합된 축제로 3번째를 맞이하는 곶감축제는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태평성대경상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