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28 (수)
경상남도 소방본부(본부장 이동원)는 도내 다중이용업소 중 2025년도 ‘안전관리 우수업소’로 총 33개소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도내 다중이용업소 중 2025년도 ‘안전관리 우수업소’로 총 33개소를 선정(사진/경남소방본부)
이번 선정은 지난 8월 홍보 및 신청접수를 시작으로, 9월 각시군 소방서의 서류 검토와 현장 확인, 인정 예정 공고, 적합 여부 심의 등 절차를 거쳐 최종 확정되었다.
우수업소로 인정받기 위해서는 최근 3년간 건축․전기․가스 관련 법령 위반이 없어야 하며, 정기적인 소방 교육 또는 소방훈련 실적이 있어야 한다. 이러한 요건을 충족한 업소를 대상으로 서류심사와 현장점검을 실시해 최종 우수업소로 인정했다.
선정된 다중이용업소 우수업소에는 표창 수여와 함께 공표일로부터 2년간 화재 안전 조사 및 소방안전교육 면제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화재 배상책임보험 요율이 차등 적용되며, 업소 외부에는 안전관리 우수업소 표지가 부착된다. 현판식과 표창장 수여는 각 소방서장 주관으로 11월 중 진행될 예정이다.
김종찬 예방안전과장은 “다중이용업소는 불특정 다수가 이용하는 시설인 만큼 화재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앞으로도 자율적 안전관리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제도적 지원과 홍보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겠다”라고 말했다.
경남소방본부는 “이번 우수업소 선정이 도내 전 업소의 안전의식 향상과 자율적 안전관리 문화 확산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025년 초등 수업선도교사의 수업전문성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2025 초등 수업선도교사 도움 자료’를 제작해 배포했다고 27일 밝혔다. ...
28일 1차 본회의에서 새해 첫 5분 자유발언에 나선 백순창(구미), 이충원(의성), 손희권(포항), 남진복(울릉), 이춘우(영천), 남영숙(상주)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
상주시의 희망찬 새해를 알리는 첫 축제인 2026 상주곶감축제가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통합된 축제로 3번째를 맞이하는 곶감축제는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태평성대경상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