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29 (목)
(사)대한노인회 예산군지회(지회장 박상목)는 지난 4일 예산군 종합운동장 매헌1체육관에서 ‘제2회 예산군체육회장기 한궁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개회식은 대회사, 격려사, 축사, 선수대표 선서 순으로 지역 내빈의 축하 속에 뜻깊게 열렸으며, 지난해 제1회 대회에서는 예산읍 2분회가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이번 대회에는 선수와 임원진, 심판 등 200여명이 참여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겨루며 한궁의 저변 확대와 어르신들의 건전한 여가활동 활성화에 기여했다.
경기 결과 △우승 삽교읍분회 △준우승 대흥면분회 △공동 3위 응봉면분회·오가면분회가 각각 차지했다.
박상목 지회장은 “대회 준비에 함께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고 어르신들께서 그동안 연습한 실력을 마음껏 발휘했길 바란다”며 “한궁은 신체 균형과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훌륭한 운동인 만큼 앞으로도 많은 어르신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건강한 노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승패보다 더 중요한 것은 어르신들 간 화합과 소통의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다채로운 여가활동과 건강한 삶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북도의회(의장 박성만)는 2026년 1월 28일(수) 오전 10시, 도의회 지하 1층 다목적실에서 「제10회 의정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번 의정아카데미는‘AI시대를 열...
경상북도는 대구광역시, 한국수자원공사(K-water), 한국환경공단과 공동으로 1월 28일부터 29일까지 국가물산업클러스터(대구광역시 달성군 구지면 소재)에서 기업‧학계‧연구계...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026년을 맞아 초등교육을 출발점으로 영유아까지 아우르며, 가정과 지역이 함께 성장하는 교육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정서․학습․미래 역량을 균형 있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