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6 (화)
창원소방본부(본부장 이상기)는 소방관을 사칭해 물품 대리구매를 요청하여 금전적인 피해가 발생함에 따라 시민들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고 나섰다.
사칭 소방관 사기 범죄에 실제 사용한 명함과 제품납품서(사진/창원소방본부)
지난 4일, 창원의 한 업체에서는 창원소방본부 직원을 사칭한 인물이 전화를 걸어 전기차 진압 시 사용되는 질식소화포를 25개를 대신 구매해 달라고 요청했다. 그는 “물품 대금은 추후 본부에서 지급하겠다“ 고 말하며, 실제 일하고 있는 직원의 명함 이미지와 구매 내역이 담긴 문자메시지를 보냈다.
업체 관계자는 명함에서 이름이 실제 일하고 있는 직원인 것이 확인되어 소방기관 요청 사항으로 여겨 5천7백만 원을 송금했다. 송금한 후 소방의 관계자와 통화 한 바 요청한 사항이 없는 걸 확인하고 즉시 경찰에 신고했다.
창원소방본부는 이 같은 일이 지속적으로 발생하여 시민들이 손해를 입지 않도록 주의를 당부하고 나섰다.
창원에서만 올해 소방관 사칭 보이스피싱 범죄 피해가 창원소방본부에 14건이 접수되었으며, 접수된 건수 외에 큰 피해가 더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
소방본부는 ”소방관이나 소방기관은 어떤 상황에서도 민간에게 금품을 요구하거나 판매를 권유하지 않는다“ 며 ”피해를 당했을 경우 즉시 소방서나 경찰에 신고해야 한다“ 고 당부했다.
이상기 소방본부장은 “소방기관은 문자메시지를 이용하여 물품 대리구매를 요청하지 않는다”라면서 “조금이라도 의심스러운 상황이 발생하면 미리 소방서에 문의하여 사실을 확인해 달라”고당부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시행하는 ‘2026년 스마트과수원 특화단지 조성’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향후 3년간 총사업비 30억 원(국비 9억, 지방비 9억, 자부담 ...
상주시 중동면 소재 위천친환경농영농조합법인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추진한 ‘2026년 공동영농 확산 지원사업’공모에 최종선정 되었다 위천친환경영농조합법인은 중동면 일대 3...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12월 11일 농촌진흥청에서 실시한 2025년 농업인대학 운영 우수기관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이번 평가는 전국 147개 농업인대학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