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28 (수)
의창소방서(서장 안병석)는 지난 29일 한국도로공사 창원지사 일원에서 2025년 긴급구조종합훈련 및 다수 사상자 구급 대응훈련을 시행했다.
한국도로공사 창원지사 일원에서 2025년 긴급구조종합훈련 및 다수 사상자 구급 대응훈련(사진/의창소방서)
긴급구조종합훈련은 대규모 사고·재난에 대비해 통합 대응체계를 확립하고, 관계 기관 간 공조 체계를 점검·강화하기 위한 훈련으로 매년 시행되고 있다.
한국도로공사 창원지사 일원에서 2025년 긴급구조종합훈련 및 다수 사상자 구급 대응훈련(사진/의창소방서)
이번 훈련은 지진으로 인한 건물 붕괴 및 화재와 고속도로 연쇄 교통사고 상황을 가정해 진행되었고, 소방서와 의창구청, 창원보건소, 한국도로공사, 서부경찰서 등 15개 기관 259명이 참여했고 장비 56대가 동원됐다.
훈련은 ▲표준작전 절차에 따른 현장 지휘 체계 확립 ▲자위소방대 초기 대응 ▲다수 사상자 구급 대응체계 강화 ▲특수장비를 활용한 전략·전술 능력 향상 ▲재난안전통신망 운영 능력 확보 등을 중점으로 진행됐다.
안병석 서장은 “재난이 점점 복잡하고 대형화되는 만큼 초기 상황 판단과 신속한 대응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앞으로도 실전과 같은 훈련을 통해 어떤 재난 상황에서도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025년 초등 수업선도교사의 수업전문성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2025 초등 수업선도교사 도움 자료’를 제작해 배포했다고 27일 밝혔다. ...
28일 1차 본회의에서 새해 첫 5분 자유발언에 나선 백순창(구미), 이충원(의성), 손희권(포항), 남진복(울릉), 이춘우(영천), 남영숙(상주)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
상주시의 희망찬 새해를 알리는 첫 축제인 2026 상주곶감축제가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통합된 축제로 3번째를 맞이하는 곶감축제는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태평성대경상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