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31 (토)
청송군보건의료원은 지난 9월 한 달간 진행된 2025년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심뇌혈관질환의 조기 예방과 관리를 위해 지역 주민들이 자신의 혈압·혈당 등 ‘혈관 숫자’를 직접 알고 관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추진됐다.
캠페인은 9월 1일부터 30일까지 청송군보건의료원을 비롯해 보건지소·진료소, 청송읍·진보면 전통시장 등 청송군 전역에서 진행되었으며, 1,500여 명의 군민이 참여했다.
‘혈관 숫자 확인의 날’로 운영된 레드서클 캠페인 부스에서는 혈압·혈당 측정, OX 퀴즈, 꽝 없는 뽑기 등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을 통해 심뇌혈관질환 예방에 대한 관심을 높였다.
또한 청송군은 기존의 고령층 중심 예방사업에서 벗어나 2040세대를 대상으로 한 비대면 QR코드 캠페인을 병행했다. 군은 자체 제작한 QR코드를 통해 심뇌혈관질환 예방 영상을 시청하고 퀴즈에 참여하도록 했으며, 총 450여 명이 참여해 비대면 홍보 효과를 거뒀다.
또한 청송군청·경찰서·소방서·한국도로공사 청송지사 등 7개 기관에는 QR코드가 삽입된 홍보용 종이컵 1,500개를 배부하여 일상 속 건강관리 인식 확산에도 힘썼다.
임하댐노인복지관, 청송교육지원청 등과 연계해 진행된 ‘혈관건강 119강좌’에서는 청송군보건의료원 공중보건의사 이종준이 직접 강사로 참여하여 고혈압·당뇨병 대상자 및 직원을 대상으로 심뇌혈관질환 예방 9대 생활수칙 교육과 당화혈색소·미세단백뇨 검사 등을 실시했다.
이외에도 관내 보건지소 및 진료소에서 자체 레드서클 캠페인을 운영하며 전 연령층의 참여를 이끌어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주민들이 스스로 자신의 혈관 건강을 점검하고 관리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전 세대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30일 포항시에 있는 (재)포항소재산업진흥원(POMIA) 대회의실에서 포항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운영한 ‘이차전지 인력양성 교육(중급과...
상주시여성단체협의회는 2026년 1월 29일(목) 상주시가족센터를 방문해2025년 바자회 수익금 200만원을 기탁하며 지역사회 나눔 실천에 앞장섰다. 이날 전달된 성금...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희망가득, 함께 일어서는 청송’이라는 2026년 군정운영 방향에 맞춰, 문화경제 분야에서 「지속가능한 시장경제, 다채로운 문화관광」을 전략과제로 설정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