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22 (목)
영주시는 지난 28일 오후 1시 국가 정보시스템 장애 관련 긴급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지난 26일 발생한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와 관련하여 개최된 이번 긴급 대책 회의에는 국‧과‧소장을 비롯해 약 120명이 참석했다.
유정근 영주시장 권한대행이 주재하에 현재 각 부서에서 관리중인 전산시스템 중 문제가 되는 것들을 파악하고 이에 대한 대책 마련을 논하는 시간을 가졌다.
현재 영주시에서 파악한 문제가 발생한 전산시스템은 정부24 등 각종 제증명 발급, 국민신문고, 여권발급, 가족관계시스템, 행정정보 공동이용, 정보공개시스템, 행복e음시스템, 영주시 홈페이지 게시판 작성 등의 민원관련 업무를 비롯해 차세대이호조시스템 등의 행정업무 시스템이다.
이에 시에서는 기존의 전산시스템을 대체 할 수 있는 업무처리방법을 강구해 시민들의 불편함을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방침이다.
이날 회의를 주재한 유정근 영주시장 권한대행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장애가 발생해 시민들의 불편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각 부서에서는 시민들의 불편한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 달라”고 말했다.
이어 “특히 공사대금 등의 지출업무를 추진하면서 시민들이 명절을 보내는데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업무 추진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강조했다.
한편, 중앙대책본부는 지난 27일 오후 8시와 28일 오전 9시에 행정안전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 주재 긴급회의를 개최했으며, 28일 오후 5시 30분에는 대통령 주재로 회의를 개최해 현재 상황에 대한 파악 및 대책마련을 논의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상주시는 지난 1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시청 소회의실에서 부서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도 주요업무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Again, 경상의...
(재)청송군인재육성장학회(이사장 윤경희)는 지난 20일과 22일 청송군산림조합(조합장 조승래)과 산림조합중앙회 대구경북지역본부(본부장 이달우)로부터 각각 500만 원씩 총 1,...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오는 1월 25일까지 영양군 영양읍 현리 빙상장(영양읍 현리 670 일원)에서 운영 예정이던 제3회 영양 꽁꽁 겨울 축제를 2월 1일까지 연장하여 운영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