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08 (월)
마산소방서(서장 장창문)는 119구급상황관리센터 운영과 이용 방법을 안내한다고 밝혔다.
창원소방본부 119구급상황관리센터(사진/마산소방서)
구급상황관리센터는 응급의료 현장에서 의료적 판단과 신속한 정보 제공을 통해 국민의 생명과 건강을 지키는 핵심 기관이다. 119신고 시 연결되는 119종합상황실에 소속되어 있으며, 의료 지도 의사와 소방공무원 등 전문 인력으로 구성되어 있다.
구급상황관리팀은 24시간 연중무휴 운영되며, 구급대원에게는 응급처치 방법과 이송 병원 안내 등 실시간 의료 지도를 제공한다. 또한 시민들에게는 약국, 병원, 응급의료기관 등 필요한 의료 정보를 신속하게 안내하고 있다.
이용 방법은 119신고 시 상담원이 내용을 파악하여 연결되며, 상담원은 신고자의 상황을 확인한 뒤 적절한 응급처치 방법을 안내한다.
장창문 마산소방서장은 “구급상황관리센터는 시민의 생명을 지키는 역할을 하고 있다”라며 “응급상황 발생 시 언제든 119를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으니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이용을 당부드린다”라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상북도는 8일 도청 다목적홀에서 ‘2025년 경상북도 출자출연·보조기관 등 종합청렴도 평가’ 우수기관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 종합청렴도 평가는 2021년부터 산하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세계 반부패의 날(12월 9일)을 맞아 8일부터 12일까지 1주간을 ‘반부패 주간’으로 운영하며,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을 ...
청송시니어클럽(관장 황진호)에서 지난 4일 청송군을 방문해 지역 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금 320만 원을 기부했다. 황진호 관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도움의 손길이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