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5 (목)
봉화군은 지난 30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제2차 봉화군 평생교육 중장기 발전계획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봉화군 평생교육협의회 위원 10명이 참석해 봉화군 평생교육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이번 연구용역은 제1차 봉화군 평생학습 중장기 발전계계획(2021~2025)의 만료가 도래함에 따라 추진됐다.
급변하는 사회 환경과 학습 수요에 대응하고 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 경쟁력 강화를 위한 체계적인 평생교육 정책 로드맵을 수립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보고회에서는 봉화군 평생교육 여건 분석, 주민 참여와 학습 수요 조사 결과, 평생교육의 기본 방향과 비전, 2026년부터 2030년까지 추진할 중장기 전략과 과제가 상세히 제시됐다.
또한 위원들은 지역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학습 프로그램 확대, 디지털 환경 변화에 대응하는 학습 기회 제공, 지역 인적자원과 평생학습 네트워크 강화 등 다양한 의견을 내놓았다.
박현국 봉화군수는 “오늘 보고회를 통해 제시된 위원님들의 소중한 의견이 봉화군 평생교육의 미래를 설계하는 데 큰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급격한 사회 변화 속에서도 군민 누구나 배움을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봉화군을 미래 지향적이고 활기찬 평생학습사회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상주시새마을회(회장 이정희)는 23일 상주문화회관에서 새마을지도자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2025 상주시새마을지도자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3월 발생한 대형 산불 피해 극복과 지역사회 안정 회복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2025년 경상북도 시·군 일자리창출 추진실적 평가’에서 우수시책 ...
김천시가 보건복지부 주관 ‘2025년 자활 분야 우수 지자체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보건복지부는 매년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