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0 (수)
창원 성산소방서(서장 강종태)는 지난 1일 현대기아차와 협업해 친환경 자동차 사고 대응 교육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현대기아차와 협업해 친환경 자동차 사고 대응 교육훈련(사진/성산소방서)
교육은 현대·기아 서비스 서비스 수석 엔지니어를 포함한 전문 강사 3명이 맡아 이론교육과 실습 교육을 병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론교육에서는 ▲전기ㆍ수소차 구조 및 작동 원리 ▲차량 식별 방법 ▲고전압 안전장치 이해 ▲비상시 응급조치 요령 등 실제 현장에서 필요한 핵심 내용을 다뤘다.
이어진 실습에서는 ▲전기차 구조 작업 절차 ▲고전압 시스템 비활성화(라인 무력화) ▲사고 차량 지지 및 차량 문 개방 등 실제 사고 대응 시 현장 대원이 수행해야 할 조치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신원석 대응총괄과장은 “친환경 차 화재는 기존 차량과 다른 특성이 있어 이에 맞는 대응 능력이 필요하다”라며 “이번 교육을 계기로 현장 대원들의 실질적인 대응 기반이 마련된 만큼 지속적으로 교육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10일 오전 경북도청에서 정례 간부회의를 주재하고 실·국별 현안 사항을 보고 받는 등 도정 현안을 챙겼다. 이 도지사를 비롯해 도청 간부들이 참석한 ...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10일 청송군농업기술센터에서 농업인단체, 시범사업 농가, 농업인대학 교육생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도 농촌지도사업 종합평가회’를 ...
새마을문고중앙회 구미시지부(회장 김택동)가 12월 10일 성남시 새마을운동 중앙연수원에서 열린 ‘대통령기 제45회 국민독서경진대회 시상식’에서 시군구 종합평가 부문 최우수상(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