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7 (토)
생활개선안동시연합회와 농촌지도자안동시연합회는 안동국제컨벤션센터에서 ‘2025 생활개선회․농촌지도자 한마음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안동시 농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농촌 공동체의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
생활개선회와 농촌지도자회 회원 2000여 명이 함께 모여 단합과 결속을 다지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특히 올해는 농작업 중 발생할 수 있는 재해 예방을 위해 ‘농작업 안전 365 캠페인’이 함께 진행돼 큰 호응을 얻었다.
지난 8월 8일 임원 및 이사 59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농업인 안전실천 역량강화 교육’을 모든 회원에게 공유하고 안전의식을 생활 속에서 실천할 것을 독려하기 위한 것이다.
이날 대회에서는 두 단체 회장단이 ‘농작업 재해 예방 안전실천 결의문’을 낭독하며 안전한 농작업 환경 조성을 위한 실천의지를 다시 한번 다졌다.
이와 함께, 농업․농촌 발전에 기여해 온 회원 14명에게는 안동시장 표창을 비롯한 기관표창이 수여돼 그간의 노고를 격려하고 사기를 북돋는 뜻깊은 시간도 마련됐다.
임을순 대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지속되는 기상이변과 어려운 농업 환경 속에서도 묵묵히 제 역할을 다해온 회원 여러분 덕분에 우리 농촌은 여전히 희망이 있다”며, “오늘 이 자리를 통해 더욱 끈끈한 연대와 공동체의 힘으로 안동 농업의 새로운 도약을 함께 이뤄나가자”고 말했다.
올해 한마음대회는 특히 지난 산불피해 복구 과정에서 확인된 지역공동체의 저력을 되새기며, 폭염과 이상기후 등 농업인 건강과 안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환기시키는 계기가 됐다.
회원들은 화합 게임과 노래자랑, 행운권 추첨 등을 통해 서로를 격려하고 소통하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안동시 관계자는 “생활개선회와 농촌지도자회는 언제나 지역 농업 발전의 중심에서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해온 단체”라며, “앞으로도 농업인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함께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지역사회와 문화, 그리고 나눔을 잇는 조용한 발걸음이 계속되고 있다. EBTS협동조합 진해지국을 이끄는 장화연 지점장이 그 중심에 서 있다. EBTS협동조합 진해지국은 최근 창원...
상주시와 상주시곶감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윤재웅)에서는 12월 23일시청 대회의실에서 2026 상주곶감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최종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는 상...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24일 진보면사무소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진보면에서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해 온 지역업체 진보종합정비공장(대표 권오갑)을 ‘우리동네나눔가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