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2.01 (일)
의창소방서(서장 안병석)는 22일 각종 배터리 충전 및 사용 시 지켜야 할 안전 수칙을 홍보했다고 밝혔다.
배터리 화재 현장(사진/의창소방서)
최근 관내 한 아파트에서 새벽에 무선 선풍기를 충전 중 배터리 과열로 추정되는 화재가 발생했다. 다행히 거주자가 복도에 비치된 소화기로 초기대응에 나서 큰 피해는 없었으나, 자칫 대형 화재로 이어질 수 있는 상황이었다.
소방서는 스마트폰, 전동킥보드, 보조배터리 등 충전식 배터리를 사용하는 생활용품이 늘면서 화재 위험도 켜지고 있다고 전했다.
배터리 사용 안전 수칙으로는 ▲정품 충전기와 배터리 사용(KC인증) ▲통풍 잘 되는 장소에서 충전 ▲완충 후 전원 분리(과충전 방지) ▲침대·소파 등 위에서 충전 금지 ▲팽창, 탄내 등 이상발생 시 즉시 사용 중단 ▲고온의 차량 내부에 적재 금지 ▲외출, 취침 중 충전 금지 등이 있다.
안병석 서장은 “충전식 전자제품은 생활 속에서 흔히 사용되지만, 부주의하게 다루면 큰 화재로 이어질 수 있다”라며 “시민들께서는 안전 수칙을 반드시 지켜 안전한 여름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남 의령군 칠곡면 내조. 겨울바람이 골목을 훑고 지나가도, 큰어머니 집 마당에는 이상하게 따뜻한 기운이 먼저 들어왔다. 오늘은 우리 가족이 한자리에 모여 큰어머니 이임희 여사님...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30일 포항시에 있는 (재)포항소재산업진흥원(POMIA) 대회의실에서 포항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운영한 ‘이차전지 인력양성 교육(중급과...
상주시여성단체협의회는 2026년 1월 29일(목) 상주시가족센터를 방문해2025년 바자회 수익금 200만원을 기탁하며 지역사회 나눔 실천에 앞장섰다. 이날 전달된 성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