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09 (화)
안동시(시장 권기창)는 지난 8일 풍산읍 영무예다음 포레스트 아파트 내 설치 예정인 K보듬 6000 지정시설 다함께돌봄센터(7호점)의 위․수탁 계약을 체결했다.
수탁기관은 안동시청 누리집을 통해 공개로 모집했으며, 8월 초 수탁자선정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안동YMCA(이사장 임승우)가 수탁자로 선정됐다.
다함께돌봄센터는 옛날 ‘온 마을이 아이를 함께 돌보던 문화’를 현대 아파트 문화에 맞게 재해석해 언제든지 아이를 맡길 수 있는 온종일 완전 돌봄 공간으로 운영된다.
이번 7호점은 영무예다음아파트 106동 102호에 설치되며, 9월 중 문을 열 예정이다.
센터는 이용정원 20명 규모로 6세~12세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맞벌이․한부모가정 등 돌봄공백이 우려되는 아동에게 방과 후 돌봄, 학습․놀이, 특별활동 등 돌봄 프로그램 등을 지원한다.
평일 주간은 물론 평일 야간 및 주말․공휴일까지 연장 운영해 부모의 돌봄 부담을 줄이고 안정적인 돌봄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아이들이 안심하고 지낼 수 있는 돌봄 공간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돌봄 사각지대 없는 아동 친화적 도시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주시는 8일 오스카 츠요시(大塚 剛) 주부산일본총영사가 2025 APEC 경주 개최 성공을 축하하고 향후 교류 협력 논의를 위해 경주시를 방문, 주낙영 시장을 예방했다고 밝혔...
김천여자중학교(교장 박기욱) 학생들은 지난 5일 ‘목향제’(축제)에서 다양한 체험 및 판매 부스를 직접 운영해 마련한 수익금 130만 원을 자산동 행정복지센터에 기부했다. ...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12월 9일 영양시장에서 나눔문화 확산과 활성화를위한 「희망2026 나눔캠페인」 성금 모금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캠페인은‘행복을 더하는 기부!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