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2.01 (일)
의창소방서(서장 안병석)는 18일 여름철 선풍기 사용에 대한 안전 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선풍기 과열로 인한 화재(사진/의창소방서)
지난 14일 의창구 동읍 소재의 한 상가에서 선풍기 화재가 발생했으나 상가 점유자가 분말소화기를 이용해 자체 진화해 피해를 막았다.
여름철에는 선풍기, 에어컨 등 냉방기기 사용이 많아져 전기 화재 위험이 함께 커진다. 특히 선풍기는 생활 속에서 자주 사용하는 가전제품인 만큼 사전에 점검하고 안전하게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여름철 선풍기 사용 안전 수칙으로는 ▲사용 전 먼지 제거 후 소음, 냄새 등 확인 ▲과열 여부 수시 점검 및 모터 뜨거울 시 잠시 사용 중지 ▲자리 비울 때는 전원 끄기 ▲전선 눌림, 접힘 등 손상 방지 ▲노후 제품 교체 권장 등이 있다.
안병석 서장은 “선풍기는 여름철 필수 가전이지만, 관리 소홀 시 화재로 이어질 수 있다”라며 “장시간 사용을 피하는 등 안전 수칙을 지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고 당부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남 의령군 칠곡면 내조. 겨울바람이 골목을 훑고 지나가도, 큰어머니 집 마당에는 이상하게 따뜻한 기운이 먼저 들어왔다. 오늘은 우리 가족이 한자리에 모여 큰어머니 이임희 여사님...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30일 포항시에 있는 (재)포항소재산업진흥원(POMIA) 대회의실에서 포항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운영한 ‘이차전지 인력양성 교육(중급과...
상주시여성단체협의회는 2026년 1월 29일(목) 상주시가족센터를 방문해2025년 바자회 수익금 200만원을 기탁하며 지역사회 나눔 실천에 앞장섰다. 이날 전달된 성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