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28 (수)
지난 8월 14일 오전 10시 30분, 제황산 부엉이공원에서 주민편의시설인 세족·족욕장 개장식이 열렸다. 이번 사업은 김숙희 복지분과 위원장이 발굴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추진되었으며, 충무동 행정복지센터 임미리 주무관 등 관계자의 적극적인 협조와 주민자치회의 노력으로 결실을 맺었다.
개장식에는 주민자치위원과 관계 공무원, 지역 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해 테이프 커팅을 진행하고 시설을 둘러보며 향후 운영 방안을 논의했다. 현장에서 주민대표는 “둘레길과 맨발 걷기 코스를 자주 찾는 어르신과 주민들에게 꼭 필요한 시설”이라며 “앞으로도 이용 환경을 쾌적하게 유지해 많은 분이 찾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송호철 주민자치회 회장은 “이번 세족·족욕장은 단순 편의시설이 아니라, 주민 건강과 여가를 책임지는 힐링 공간”이라며 “사업 구상 단계에서부터 적극적으로 제안해 주신 김숙희 위원장과 행정 지원을 아끼지 않은 임미리 주무관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개장 준비 과정에서 가로등 교체와 청소 작업도 함께 진행되었으며, 시설 인근의 둘레길과 황토길 관리에 대한, 협력 방안도 논의됐다. 주민자치회는 앞으로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더 많은 시민이 이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번 제황산 부엉이공원 세족·족욕장은 그늘과 휴식 공간이 잘 갖춰져 있어, 산책 후 잠시 들러 피로를 풀고 담소를 나누기 좋은 지역 명소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025년 초등 수업선도교사의 수업전문성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2025 초등 수업선도교사 도움 자료’를 제작해 배포했다고 27일 밝혔다. ...
28일 1차 본회의에서 새해 첫 5분 자유발언에 나선 백순창(구미), 이충원(의성), 손희권(포항), 남진복(울릉), 이춘우(영천), 남영숙(상주)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
상주시의 희망찬 새해를 알리는 첫 축제인 2026 상주곶감축제가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통합된 축제로 3번째를 맞이하는 곶감축제는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태평성대경상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