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1 (일)
지난 23일 창원시 진해구의 한 음식점 야외 에어컨 실외기에서 연기가 발생했다. 이를 발견한 행인의 신속한 119 신고로 소방대가 즉시 출동해 화재를 진압했다고 밝혔다.
창원시 진해구의 한 음식점 야외 에어컨 실외기 연기 발생(사진/창원소방본부)
마침, 현장 인근을 지나던 에어컨 전문 기사가 실외기 측면외판 제거를 지원해 소방대원들이 더욱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화재를 진압할 수 있었다.
창원소방본부는 정확한 화재 원인은 현재 조사 중이며,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 여름철 에어컨 사용이 늘면서 실외기 화재 위험 또한 높아지고 있다.
이에 창원소방본부는 여름철 냉방기기 화재 예방을 위해 에어컨 사용 시 △전선이나 외관 훼손 여부 확인 △단독 콘센트 사용 △에어컨 내부와 주변의 먼지‧이물질 제거 △통풍 상태 점검 △팬 이상 시 즉각 점검 등 필수 안전 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이어 선풍기 사용 시에도 △사용 전 이물질 제거 △소음‧냄새 등 이상 확인 △모터나 송풍구 막지 않기 △모터 과열 시 사용 중단 △전원선 눌림‧꺾임 방지 및 자리 비울 시 전원 차단 △조작 버튼 이상 시 무리한 조작 금지 등 안전 수칙 준수를 강조했다.
창원소방본부장(이상기)은 "시민분들의 신속한 신고와 현장 협조 덕분에 큰 피해를 막을 수 있었다.”라며, ”시민 여러분들께서는 여름철 냉방기기 안전 수칙을 반드시 지켜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17일 청송군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수료생과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도 청송군농업인대학 수료식’을 개최하고, 지역 농업...
경주시는 2025년 한 해 동안 농업·축산 분야 전반에서 우수한 정책 성과를 거두며, 중앙정부와 경상북도, 전문기관이 주관한 각종 평가에서 총 5개 분야 수상을 기록하는 성...
한국자유총연맹 상주시지회(회장 이은주)는 12월 17일(수) 김정훈부회장을 비롯한 조직간부 및 읍·면·동 회장 및 회원 35여 명이참석한 가운데 안보 현장 견학을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