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08 (월)
영천시(시장 최기문)가 이달 28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5일간 제7차 유물 공개 구입 매도 신청을 접수받는다.
이번 구입은 영천시립박물관 개관을 앞두고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집대성하기 위한 것으로 개인, 문화유산매매업자, 법인, 단체 등 유물을 소장하고 있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공개 구입 대상 주요 유물은 영천 출신 유학자의 문집 및 성씨 족보, 조선시대 과거시험 및 교육 관련 자료, 영천 출신 의병 인물의 문집 및 기록물,영천지역 6.25 전쟁 관련 자료, 영천 항일운동 관련 기록물, 백신애, 하근찬, 왕평 이응호 등 영천 출신 근현대 인물 관련 기록물 등이다.
시는 그동안 유학자 문집과 족보 등 유물을 지속적으로 확보해왔으며, 이번에는 애국 활동과 지역 인물의 업적이 담긴 기록물 확보에 중점을 둘 계획이다.
매도 신청 유물은 출처가 명확하고 전시 가능한 상태여야 하며 전문 유물평가회 심의를 거쳐 구매 여부가 결정된다.
유물 매도 신청을 희망하는 경우 시 홈페이지에서 신청 서류를 내려받아 오는 8월 1일 오후 6시까지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서류는 반환되지 않으며, 최종 선정된 유물은 시 홈페이지를 통해 일정 기간 공개될 예정이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상북도는 8일 도청 다목적홀에서 ‘2025년 경상북도 출자출연·보조기관 등 종합청렴도 평가’ 우수기관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 종합청렴도 평가는 2021년부터 산하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세계 반부패의 날(12월 9일)을 맞아 8일부터 12일까지 1주간을 ‘반부패 주간’으로 운영하며,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을 ...
청송시니어클럽(관장 황진호)에서 지난 4일 청송군을 방문해 지역 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금 320만 원을 기부했다. 황진호 관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도움의 손길이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