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08 (월)
마산소방서(서장 장창문)는 7월 23일 오전 10시 심폐소생술과 신속한 응급처치로 시민의소중한 생명을 구한 구급대원 4명과 일반인 1명에게 하트 세이버 인증서와 배지를 수여하며 감사와 격려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심폐소생술과 신속한 응급처치로 시민의 소중한 생명을 구한 구급대원 4명과 일반인 1명에게 하트 세이버 인증서와 배지 수여(사진/마산소방서)
하트 세이버(Heart Saver)는‘생명을 소생시킨 사람’이라는 뜻으로 심정지 환자에게심폐소생술 등의 응급처치를 통해 소생시킨 구급대원 또는 일반 시민에게 수여되는 명예로운 상이다.
수여식에 참석한 중앙119안전센터 소방위 정은경, 소방사 김회창·안성훈은 지난 1월15일 신포동 소재의 한 건물에서 직원이 쓰러졌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해 심폐소생술로 생명을 살렸으며, 구암119안전센터 소방교 김은하는 지난해 11월 1일 마비 및 호흡 곤란 환자를 구급차로 이송 중 심정지 확인되어 빠른 응급처치로 시민의 생명을 구했다.
또한, 일반인 유공자 한홍철씨는 지난해 6월 16일 로봇랜드 내 감전으로 발생한 심정지 동료를 발견해 구급대원이 오기 전까지 적극적으로 심폐소생술을 실시해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데 크게 이바지했다.
장창문 마산서장은 “급박한 상황에서도 사명감을 가지고 생명을 지켜낸 모두에게 감사하다. 전문화된 소방 서비스로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상북도는 8일 도청 다목적홀에서 ‘2025년 경상북도 출자출연·보조기관 등 종합청렴도 평가’ 우수기관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 종합청렴도 평가는 2021년부터 산하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세계 반부패의 날(12월 9일)을 맞아 8일부터 12일까지 1주간을 ‘반부패 주간’으로 운영하며,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을 ...
청송시니어클럽(관장 황진호)에서 지난 4일 청송군을 방문해 지역 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금 320만 원을 기부했다. 황진호 관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도움의 손길이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