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29 (목)
성주군종합사회복지관(관장 박용찬)은 2025년도 아산사회복지재단 사회복지사업 공모에 2년 연속 선정되는 성과를 거두며 올해도 사업비 1억 원을 확보하게 됐다.
본 사업은 최대 3년간 총 3억원까지 지원되며, 전국 7개 기관이 선정된 가운데 성주군종합사회복지관은 경상북도 내 유일한 선정 기관으로 이름을 올렸다.
이번 공모는 정신장애인 및 사회적 고립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정신건강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서비스 및 농촌형 지원모델 개발을 골자로 한 사업실적을 인정받아 지난해에 이어 또다시 선정됐다.
2025년 7월부터 1년간 진행될 사업의 주요 내용은 마음건강 네트워크·지킴이 운영, 마음건강 보듬마을 운영, 인식개선사업, 역량강화 활동사업 등 이며 체납료 지원, 주거환경 개선비, 간병비, 돌봄지원비 등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함으로써 정신건강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데 크게 기여할 예정이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우리지역 정신건강 위기가구 사회 안전망 모델을 개발하고,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사회 문제를 예방하고 우리군이 보다 살기좋은 지역으로 거듭나는데 큰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성주군종합사회복지관은 경북도 내 군부 유일한 복지관으로 성주군이 2013년부터 사회복지법인 대구가톨릭사회복지회에 위탁해 운영하고 있으며 매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지역의 복지 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북도의회(의장 박성만)는 2026년 1월 28일(수) 오전 10시, 도의회 지하 1층 다목적실에서 「제10회 의정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번 의정아카데미는‘AI시대를 열...
경상북도는 대구광역시, 한국수자원공사(K-water), 한국환경공단과 공동으로 1월 28일부터 29일까지 국가물산업클러스터(대구광역시 달성군 구지면 소재)에서 기업‧학계‧연구계...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026년을 맞아 초등교육을 출발점으로 영유아까지 아우르며, 가정과 지역이 함께 성장하는 교육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정서․학습․미래 역량을 균형 있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