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15 (목)

봉화군은 오는 12일 오후 1시 봉화군민회관에서 ‘제1회 봉화 글로벌 가요제’ 2차 예선전을 개최한다.
‘제1회 봉화 글로벌 가요제’는 전국의 다문화 가족과 재한 외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음악 경연대회로 봉화군의 대표축제인‘봉화은어축제’와 연계해 본선 무대를 구성함으로써 지역문화와 다문화 교류가 어우러지는 의미 있는 무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2차 예선에서는 서울, 안동, 대구, 부산, 대전, 광주 등 전국 6개 권역에서 1차 예선을 통과한 총 28개 팀이 무대에 오른다.
이 가운데 12개 팀을 최종 선발해 오는 27일 은어축제 특설무대에서 열리는 본선 경연에 참가하게 된다.
행사 당일에는 예선 경연 외에도 봉화은어축제 및 봉화문화관광 홍보영상 상영,‘봉화 바로알기’객석 참여형 퀴즈 이벤트 등 부대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참가자와 관람객의 적극적인 참여와 즐거움을 더한다.
예선 무대는 오후 1시부터 2부로 나뉘어 진행되며 각 부당 14팀 내외가 무대에 오른다.
행사 마지막에는 참가자와 관람객이 함께하는 기념촬영으로 마무리될 예정이다.
봉화군 관계자는“이번 행사가 단순한 예선 경연을 넘어 다양한 문화가 어우러지는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며“봉화군의 문화적 다양성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구미시가 2024년 9월부터 시범 운영한 ‘경상북도 일자리 편의점 구미지점’이 여성 맞춤형 취업 지원 모델로 자리 잡고 있다. 돌봄과 일을 동시에 연결하는 방식으로 경력단절 여...
영양군 생활민원 바로처리반,‘생활밀착형 행정’의 정석을 보이다. 영양군 생활민원 바로처리반이 출범한 지 어느덧 7년, 군민들의 생활 속 불편을 직접 찾아가 해결하는 이...
청송군 부남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김현철)는 지난 12일, 부남면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이웃돕기 성금 30만 원을 전달하며 취약계층지원과 복지증진에 힘을 보탰다 이번 성금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