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12 (월)
의창소방서(서장 안병석)는 4일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물놀이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수칙을 홍보했다고 밝혔다.
최근 기온 상승으로 하천, 계곡, 해수욕장 등에서 물놀이를 즐기려는 시민들이 증가함에 따라 안전사고 위험도 함께 커지고 있다.
물놀이 안전사고는 대부분 사고자의 무관심이나 부주의로 일어나며 한번 사고가 일어나면 인명피해로 이어질 가능성이 크다.
물놀이 안전 수칙으로는 ▲물놀이 전 반드시 준비운동 ▲물놀이 후 몸을 따뜻하게 ▲구명조끼와 튜브 등 안전 장비 착용 ▲음주 후 물놀이 금지 등이 있다.
또한, 물에 빠진 사람을 발견했을 때는 즉시 119에 신고하고, 직접 들어가 구조하기보다는 주변의 인명구조 장비함의 장비나 물에 뜨는 물건을 찾아 구조를 도와야 한다고 당부했다.
안병석 서장은 “익수사고는 순식간에 발생하며, 초기 대응이 생명을 좌우할 수 있다”라며, “시민 여러분께서는 사전에 안전 수칙을 숙지하고, 위급 상황 시 올바르게 대처해 주시길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창원시 진해구 진해여자중학교가 2026년 1월 9일(금) 오전 10시, 교내 체육관(다누리관)에서 ‘2025학년도 제76회 졸업장 수여식’을 열고 3학년 졸업생 137명을 배웅했...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오는 2월 11일까지 농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유망한 인재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2026년 후계농업경영인 육성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후계...
Group14 Technologies(이하 Group14)가 상주공장(BAM-3)에서 전기차(EV)용 실리콘 배터리 소재‘SCC55’의 본격 양산을 알리는 제품 출하식을 열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