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03 (토)
의창소방서(서장 안병석)는 1일 다가오는 여름철 폭염으로 인한 온열질환을 예방하기 위한 안전 수칙을 홍보했다고 밝혔다.

기상청에 따르면 올여름은 예년보다 무더운 날씨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에 따라 열사병, 열탈진 등 온열질환 발생 위험도 많이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소방서는 실제로 여름철 119구급대 출동 중 온열질환 관련 이송 사례가 해마다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에 의창소방서는 시민들이 무더위 속에서도 안전하고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온열질환 예방 안전 수칙을 당부했다.
온열질환 안전 수칙으로는 ▲무더위 기상 상황 수시 확인 ▲충분한 수분 섭취▲무더운 시간대(오후 2시~ 오후 5시) 야외 활동 피하기▲시원한 장소 활용 ▲냉방 기기 사용 시 적절한 온도 유지등이 있다.
안병석 서장은 “온열질환은 조기에 적절한 대응하지 않으면 생명을 위협할 수 있는 위험한 질환”이라며, “폭염이 지속되는 만큼 시민들께서는 사소한 증상도 놓치지 마시고 이상 증상이 있으면 즉시 119에 신고해 달라”라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청송애플라이온스클럽(대표 권영호)은 지난 12월 30일 연말을 맞아 지역 내 소외된 이웃을 돕기 위한 나눔 활동의 일환으로 쌀 10포와 라면 15박스를 청송읍에 기탁했다. 이...
상주시 남원동(동장 고두환)에서는 2026년 1월 2일 남원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동 직원과 관내 통장·단체장 등 50여 명이참석한 가운데 제19대 고두환 남원동장의 취임을 축하하...
구미시는 지난 31일 동락공원 광장에서 ‘2026 구미시 새희망 카운트다운’ 행사를 열고 새해의 안녕과 도약을 시민과 함께 기원했다. 행사는 시민들의 높은 참여 속에 마무리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