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3 (화)
영주시는 6월 27일 영주시민회관 대강당에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서익제) 위원 250여 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현재 영주시에는 19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활발히 활동 중이며, 이 협의체는 복지사각지대 발굴, 지역사회 보호체계 구축, 복지자원 연계 등 민관협력 중심의 복지 전달체계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위원들의 복지 마인드 함양과 실천력 강화를 통해 민관협력 네트워크의 내실 있는 운영을 도모하고, 현장에서의 실질적인 역할 수행 능력을 한층 더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교육에서는 복지소통꿈연구소 김헌 대표를 초청해 ‘연결의 시대, 지역복지 리더의 역할’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강의에서는 지역사회와의 소통과 협력, 복지 리더로서의 인식 전환, 실천 방안 등을 위원들과 함께 고민하며, 공감과 참여를 중심으로 한 지역복지 실현의 방향을 제시했다.
서익제 위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복지의 최일선에서 활동하는 협의체 위원들에게 실질적인 동기부여와 전문성 향상의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협의체의 자율성과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11월 29일부터 12월 4일까지 5박 6일간 운영한 ‘고려인 동포 학생 초청 교류사업’에 대한 만족도 조사 결과, 참가 학생 대부분이 프로그...
경상북도의회 교육위원회 소속 김대일 의원(안동3, 국민의힘·예산결 산특별위원회 위원장)이 연말 의정활동 성과를 인정받아 3관왕에 올랐다. 김 의원은 2025년 행정사무감...
주낙영 경주시장이 올해 마지막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하고, 2025년 시정 성과를 점검하며 2026년 시정 운영 방향을 공유했다. 경주시는 22일 시청 알천홀에서 국·소·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