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29 (목)
예산군청소년미래센터(센터장 이재연)는 지난 6월 7일부터 10일까지 3박 4일간 울릉도 일원에서 가족관계 증진을 위한 힐링여행 ‘슬기로운 K-패밀리’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관내 어머니와 자녀로 구성된 9가족, 총 18명이 참여했으며, 가족 간 정서적 유대감 강화를 비롯해 여가문화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슬기로운 K-패밀리’는 현충일에 맞춰 기획된 숙박형 체험 프로그램으로, 울릉도와 독도를 배경으로 애국정신 함양, 자연생태 탐방, 가족 간 소통 기회 마련을 목적으로 추진됐다.
특히 울릉도의 자연환경 속에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가족이 함께하는 활동을 통해 치유와 회복의 시간을 제공해 호응을 얻었다.
주요 일정으로는 도동약수공원, 독도박물관, 태하등대, 성인봉 생태탐방로, 나리분지, 행남해안산책로 등 자연·생태 명소를 둘러보는 탐방과 함께, 케이블카 체험, 생태 워크숍, 특산물 요리 체험 등 다양한 활동이 진행됐다.
이를 통해 참가자들은 울릉도의 생태적 가치를 체험하고 독도에 대한 역사 교육을 통해 국가관과 환경 감수성을 함께 키울 수 있었다는 설명이다.
이재연 센터장은 “이번 힐링여행이 가족 간 관계를 회복하고 소중한 추억을 남기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가족과 청소년이 함께할 수 있는 유익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미래센터는 청소년 참여 기반 활동, 생태교육, 가족지원 프로그램 등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청소년복지재단 누리집(www.yesanyouth.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북도의회(의장 박성만)는 2026년 1월 28일(수) 오전 10시, 도의회 지하 1층 다목적실에서 「제10회 의정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번 의정아카데미는‘AI시대를 열...
경상북도는 대구광역시, 한국수자원공사(K-water), 한국환경공단과 공동으로 1월 28일부터 29일까지 국가물산업클러스터(대구광역시 달성군 구지면 소재)에서 기업‧학계‧연구계...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026년을 맞아 초등교육을 출발점으로 영유아까지 아우르며, 가정과 지역이 함께 성장하는 교육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정서․학습․미래 역량을 균형 있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