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6 (화)
● 광양경찰서, 광양시 소상공인연합회와 함께 노쇼 예방 홍보활동 실시
▲ 공공기관 사칭 ‘노쇼(N0-Show) 예방 홍보
[검경합동신문 염진학 기자] 광양경찰서(서장 송기주)는 지난 6월 5일 광양시 소상공인연합회(회장 황대환),중마지구대와 함께 중마시장을 방문하여 요즘 소상공인들을 울리며 사회적 문제로 떠오른 예약사기 즉 노쇼(No-Show) 예방 홍보활동을 하였다.
이날 시장 곳곳을 돌아다니며 범죄 피해 표적이 될 수 있는 상인들을 대상으로 노쇼에 대한 설명과 함께 자체 제작한 예방 홍보 명함을 배포하여 상인들의 호응을 이끌었다.
노쇼(No-Show)란 소비자로 사칭한 후 상인들을 대상으로 식당 예약 또는물품 구매 관련 대리 요청 등을 하는 조직적 사기 범죄로 특히 최근에는 군인,교도관, 시청 직원 등 공공기관으로 사칭하여 상인들의 의심을 사지 않는 형태를띠고 있어 더욱 예방이 필요한 상황이다.
▲ 공공기관 사칭 ‘노쇼(N0-Show) 예방 홍보
만약 노쇼가 의심된다면 주문자 소속을 비롯한 신분 및 연락처 확인, 대량·단체 예약 주문받을 시 선결제 또는 예약금 요구, 의심 시 즉시 112 신고 등 예약 수칙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송기주 서장은 “최근 광양 지역에서도 노쇼 사기로 지역 소상공인들의 피해가발생하고 있는 추세로 노쇼 사기 피해자가 더 이상 발생하지 않기 위해 피해 예방 수칙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며 만약 기관 사칭이 의심이 되면 꼭 기관에 재확인을 해달라” 당부하였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시행하는 ‘2026년 스마트과수원 특화단지 조성’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향후 3년간 총사업비 30억 원(국비 9억, 지방비 9억, 자부담 ...
상주시 중동면 소재 위천친환경농영농조합법인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추진한 ‘2026년 공동영농 확산 지원사업’공모에 최종선정 되었다 위천친환경영농조합법인은 중동면 일대 3...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12월 11일 농촌진흥청에서 실시한 2025년 농업인대학 운영 우수기관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이번 평가는 전국 147개 농업인대학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