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3 (화)

  • 구름많음속초18.7℃
  • 맑음21.2℃
  • 맑음철원20.8℃
  • 맑음동두천21.7℃
  • 맑음파주20.7℃
  • 흐림대관령13.4℃
  • 맑음춘천21.3℃
  • 맑음백령도20.4℃
  • 흐림북강릉18.1℃
  • 구름많음강릉18.6℃
  • 흐림동해18.5℃
  • 맑음서울23.1℃
  • 맑음인천24.0℃
  • 맑음원주20.5℃
  • 흐림울릉도17.2℃
  • 맑음수원23.1℃
  • 맑음영월22.8℃
  • 맑음충주22.0℃
  • 맑음서산22.6℃
  • 구름많음울진17.8℃
  • 구름많음청주22.8℃
  • 구름많음대전20.9℃
  • 흐림추풍령18.0℃
  • 흐림안동19.3℃
  • 흐림상주20.0℃
  • 비포항18.2℃
  • 구름많음군산21.0℃
  • 흐림대구19.2℃
  • 구름많음전주22.4℃
  • 비울산17.5℃
  • 흐림창원20.3℃
  • 구름많음광주22.2℃
  • 흐림부산19.2℃
  • 흐림통영19.8℃
  • 구름많음목포20.6℃
  • 비여수19.8℃
  • 박무흑산도19.5℃
  • 흐림완도20.1℃
  • 구름많음고창21.8℃
  • 흐림순천18.6℃
  • 구름많음홍성(예)22.9℃
  • 구름많음22.6℃
  • 비제주20.2℃
  • 흐림고산19.3℃
  • 흐림성산20.0℃
  • 비서귀포19.9℃
  • 흐림진주19.3℃
  • 맑음강화22.0℃
  • 맑음양평21.7℃
  • 맑음이천22.0℃
  • 맑음인제19.4℃
  • 맑음홍천19.9℃
  • 흐림태백14.9℃
  • 구름많음정선군17.6℃
  • 맑음제천19.8℃
  • 흐림보은19.2℃
  • 구름많음천안21.9℃
  • 구름많음보령22.7℃
  • 구름많음부여20.9℃
  • 구름많음금산20.2℃
  • 구름많음20.6℃
  • 구름많음부안21.8℃
  • 구름많음임실20.7℃
  • 구름많음정읍21.8℃
  • 구름많음남원21.1℃
  • 흐림장수18.7℃
  • 구름많음고창군21.6℃
  • 구름많음영광군21.1℃
  • 흐림김해시19.8℃
  • 흐림순창군20.6℃
  • 흐림북창원21.1℃
  • 흐림양산시20.0℃
  • 흐림보성군20.2℃
  • 흐림강진군21.0℃
  • 흐림장흥20.7℃
  • 흐림해남20.8℃
  • 흐림고흥20.5℃
  • 흐림의령군19.8℃
  • 흐림함양군19.8℃
  • 흐림광양시19.4℃
  • 흐림진도군21.0℃
  • 구름많음봉화19.0℃
  • 구름많음영주19.5℃
  • 구름많음문경19.1℃
  • 흐림청송군18.5℃
  • 구름많음영덕17.9℃
  • 흐림의성20.1℃
  • 흐림구미20.2℃
  • 흐림영천18.8℃
  • 흐림경주시18.2℃
  • 구름많음거창18.9℃
  • 흐림합천20.4℃
  • 흐림밀양21.3℃
  • 흐림산청19.2℃
  • 흐림거제19.3℃
  • 흐림남해20.0℃
  • 흐림20.3℃
건설노동자 고용개선 간담회 개최 한 목진혁 파주시의원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뉴스

건설노동자 고용개선 간담회 개최 한 목진혁 파주시의원

336680_360733_148.jpeg

 

 

목진혁 파주시의원(더불어민주당)은 22일, 지역 건설노동자들의 고용환경 개선을 주제로 간담회를 열고 현장 의견을 청취했다.

 

이번 간담회는 더불어민주당 파주연락사무소에서 진행됐으며, 한국노총 전국연합노련 산하 한국건설산업노동조합 파주지부와 한국건설기계노동조합 파주지회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역 인력 및 장비 우선 고용 문제 ▲불법 하도급 구조 개선 ▲외국인 무등록 취업 문제 ▲계약 과정에서의 지역 배제 등 건설현장 내 주요 노동 이슈를 집중 논의했다.

 

노조 측은 "지역민 우선 고용 원칙이 제대로 지켜지지 않고 있다"며, 시와 공공기관 차원의 실질적인 협력 체계를 촉구했다. 이에 진 의원은 "파주시 도시관광공사 등 관계 기관과 협의를 검토하고 있으며, 지자체-노조-시공사 간 공식 협의체 구성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현장의 목소리를 시의회와 행정에 적극 전달하고, 제도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며 후속 조치 의지를 밝혔다. 노조 측의 지속적 소통 요청에 대해 진 의원은 “2차 간담회도 준비 중”이라고 응답했다.

 

 

이번 간담회는 파주시 건설현장의 공정한 고용 질서 확립을 위한 의미 있는 첫걸음으로 평가된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