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2.03 (화)
마산소방서(서장 이길하)는 창원시 마산합포구에 있는 합포초등학교에서 2025년 119청소년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합포초등학교에서 2025년 119청소년단 발대식 개최(사진/마산소방서)
이번 발대식은 어린이들에게 소방 안전의식을 심어주고, 공동체 안전 문화 형성에 이바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으며, 5학년 전체 학급 생들이 참여해 함께 자리를 빛냈다.
특히 이번 발대식에서는 실제 화제 시 대피요령과 심폐소생술(CPR), 소화기 사용법 등 실생활에 유용한 소방안전교육이 함께 이뤄져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119청소년단은 소방청이 주관하고 전국 각 지역 소방서가 운영하는 청소년 안전교육 프로그램으로, 매년 전국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다양한 체험과 교육 활동을 통해 자율적인 안전의식을 기를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유경 예방교육팀장은 “미래의 안전지킴이인 청소년들이 이번 활동을 통해 일상에서 안전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체득하고, 나아가 가족과 이웃을 지키는 데에도 큰 역할을 해주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남 의령군 칠곡면 내조. 겨울바람이 골목을 훑고 지나가도, 큰어머니 집 마당에는 이상하게 따뜻한 기운이 먼저 들어왔다. 오늘은 우리 가족이 한자리에 모여 큰어머니 이임희 여사님...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30일 포항시에 있는 (재)포항소재산업진흥원(POMIA) 대회의실에서 포항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운영한 ‘이차전지 인력양성 교육(중급과...
상주시여성단체협의회는 2026년 1월 29일(목) 상주시가족센터를 방문해2025년 바자회 수익금 200만원을 기탁하며 지역사회 나눔 실천에 앞장섰다. 이날 전달된 성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