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30 (금)
창원소방본부는 22일(목) 오전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생 159명을 대상으로 ‘이동안전체험차량 활용 소방안전교육’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어린이집과 유치원생 159명 ‘이동안전체험차량 활용 소방안전교육’(사진/창원소방본부)
이번 교육은 어린이들이 재난 상황을 인지하고 위기 대처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실습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주요 교육 내용으로는 ▲지진 발생 시 행동 요령 익히기 ▲심폐소생술 교육 및 실습 ▲물소화기 체험 등이며, 소방관 직업 체험을 위해 유아용 방화복과 헬멧을 착용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어린이집과 유치원생 159명 ‘이동안전체험차량 활용 소방안전교육’(사진/창원소방본부)
창원소방본부는 이동안전체험차량 활용을 통해 소방 안전 체험의 시간적·공간적 한계를 극복하고, 안전 취약계층인 어린이들에게 실질적인 안전 교육 제공을 목표로 한다. 이를 통해 재난 상황에서 어린이들의 대처 능력 향상 및 조기 안전 문화 확산에 이바지할 그것을 기대한다.
창원소방본부장(이상기)은 "아이들이 직접 체험하며 배우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교육이다."라며 "앞으로도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체험 위주의 안전 교육을 지속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21일 국제로타리3630지구 진보로타리클럽(회장 박준성)이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성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박준성 회장은 “앞으로도 ...
상주시는 1월 28일(수) 오후 2시,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 상주시 산불방지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오상철 부시장이 주재했으며,경제산업국장과 주요 부서장, 구...
경주시가 새해 첫 경주시의회 임시회에서 시정 운영 방향을 제시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29일 열린 제295회 경주시의회 임시회에서 시정에 관한 보고를 통해 2026년도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