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5 (월)
창원소방본부(본부장 이상기)는 5월 9일(금) 관내 연회장에서 2025년 전국 소방 기술 경연대회 선수단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대회 준비에 나섰다고 밝혔다.
전국 소방 기술 경연대회 선수단 발대식, 필승 의지 다쳐(사진/창원소방본부)
이번 발대식에는 창원소방본부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해 대회에 임하는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하고 필승의 의지를 다졌다.
이번 전국 소방 기술 경연대회는 소방관들의 전문 기술과 체력을 점검하고 역량을강화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는 권위 있는 대회로, 올해 창원소방본부에서는 총 33명의 정예 소방관이 참가한다.
전국 소방 기술 경연대회 선수단 발대식, 필승 의지 다쳐(사진/창원소방본부)
선수단은 화재 전술, 응용구조, 구급 전술, 구급 실기, 화재 조사, 최강 소방, 몸짱 소방 등 총 7개 분야에 걸쳐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선보이게 된다.
특히 이번 대회를 통해 소방대원들은 분야별 전문 기술을 더욱 숙련하고 역량을 한층 높여 긴급 상황 발생 시 신속한 출동과 완벽한 진압 작전을 수행할 수 있는 만반의 준비 태세를 갖출 방침이다.
이상기 본부장은 이날 발대식에서 “창원소방본부를 대표하여 전국 무대에서 최선을 다할 우리 선수단 여러분이 매우 자랑스럽다”라며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모든 대원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대회를 마치는 것이므로, 부상 없이 그동안 노력한 만큼 최고의 결과
얻기를 진심으로 바란다”라고 격려했다고 전 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국방 칼럼 | 홍원희] 정년퇴임을 앞둔 요즘, 문득 손끝에 남아 있는 시간의 감촉을 느낀다. 달력을 넘길 때마다 숫자 하나가 아니라, 지난 32년의 장면들이 함께 넘어간다.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2일 부산광역시에 있는 부산해양경찰서 부두에서 열린 수산계고 공동실습선 ‘해누리호’ 취항식에 참석해, 해양수산부 장관과 해양경찰청장, 교육부 관계...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11일 (사)한국농공단지연합회 경북협의회(회장 김형구)와“AI 기반 식물공장형 스마트팜 구축 및 농공단지 미래산업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