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9 (금)
의창소방서(서장 안병석)는 9일 화재 등 긴급 상황 발생 시 소방 차량의 신속한 출동과 원활한소방 활동을 위해 공동주택 내에 설치된 ‘소방차 전용 구역’에 대한 불법 주‧정차 금지를 홍보한다고 밝혔다.
소방차 전용 구역은 화재, 재난・재해, 그 밖의 위급한 상황 발생 시 소방 활동을 위한 100세대 이상 아파트와 3층 이상의 기숙사에 동별 전면 또는 후면에 소방차 전용 구역을 의무적으로 설치해야 한다.
또한, 소방기본법 제56조에 따르면 소방차 전용 구역에 불법으로 주차하거나 진입을 가로막는 등의 방해행위를 한 자에게 1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다.
소방차 전용 구역 방해 행위로는 ▲전용 구역의 앞면, 뒷면 또는 양 측면에 물건 등을 쌓거나 주차하는 행위 ▲노면표지를 지우거나훼손하는 행위 ▲그 밖의 방법으로 소방 자동차가 전용 구역에 주차·진입하는 것을 방해하는 행위 등이 있다.
안병석 서장은 “소방차 전용 구역은 단순한 주차 공간이 아닌 주민의 생명을 지키기 위한 중요한 공간이다”라며 “성숙한 시민의식으로 소방차 전용 구역의 불법 주‧정차 근절에 적극 협조해달라”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17일 청송군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수료생과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도 청송군농업인대학 수료식’을 개최하고, 지역 농업...
경주시는 2025년 한 해 동안 농업·축산 분야 전반에서 우수한 정책 성과를 거두며, 중앙정부와 경상북도, 전문기관이 주관한 각종 평가에서 총 5개 분야 수상을 기록하는 성...
한국자유총연맹 상주시지회(회장 이은주)는 12월 17일(수) 김정훈부회장을 비롯한 조직간부 및 읍·면·동 회장 및 회원 35여 명이참석한 가운데 안보 현장 견학을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