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9 (금)
박완수 도지사는 24일 오후, 창녕군민체육관에 마련된 산청산불 사고 순직자 합동분향소를 찾아 조문하고, 유가족들을 위로했다.
산청산불 사고 순직자 합동분향소 조문(사진/경상남도)
이번 산불 사고로 현장에서 진화 작업에 투입된 진화대원 3명과 공무원 1명이 순직했다. 모두 산불 대응 임무를 수행하던 중 발생한 사고로, 많은 이들에게 깊은 안타까움을 안겼다.
산청산불 사고 순직자 합동분향소 조문(사진/경상남도)
박 지사는 헌화와 묵념을 통해 고인들의 넋을 기리고, 조문록에 “안타깝습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희생이 헛되지 않도록 힘쓰겠습니다”라고 남기며 애도의 뜻을 전했다. 이어 “현장에서 맡은 책임을 끝까지 다한 분들”이라며 유가족들께 깊은 위로의 마음을 전하고, “도에서도 필요한 지원을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산청산불 사고 순직자 합동분향소 조문(사진/경상남도)
한편, 국민의힘 권영세 비상대책위원장, 권성동 원내대표, 지역 국회의원 등 중앙당 지도부도 같은 날 분향소를 방문해 조문하고, 희생자들을 추모했다.
산청산불 사고 순직자 합동분향소 조문록(사진/경상남도)
합동분향소는 창녕군민체육관(창녕대로 307)에 마련됐으며, 오는 27일까지 4일간 운영된다. 일반 시민들도 자유롭게 조문할 수 있도록 개방돼 있으며, 경상남도는 유가족 지원과 분향소 운영에 필요한 행정적 조치를 지속하고 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17일 청송군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수료생과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도 청송군농업인대학 수료식’을 개최하고, 지역 농업...
경주시는 2025년 한 해 동안 농업·축산 분야 전반에서 우수한 정책 성과를 거두며, 중앙정부와 경상북도, 전문기관이 주관한 각종 평가에서 총 5개 분야 수상을 기록하는 성...
한국자유총연맹 상주시지회(회장 이은주)는 12월 17일(수) 김정훈부회장을 비롯한 조직간부 및 읍·면·동 회장 및 회원 35여 명이참석한 가운데 안보 현장 견학을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