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0 (토)
마산소방서(서장 이길하)는 봄철 건조한 날씨로 인한 화재 발생 위험이 커짐에 따라 공사장 화재 예방을 위한 특별 안전 점검한다고 밝혔다.
봄철 공사장 안전검검(사진/마산소방서)
이번 점검은 용접·용단 작업장 및 가연성 자재가 많은 공사장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임시 소방시설 설치 여부 △화기 취급 안전관리 △비상대기 경로 등을 집중적으로 확인할 예정이다.
봄철 공사장 안전검검(사진/마산소방서)
소방서는 공사장 관계자들에게 용접·용단 작업 시 화재 감시자를 배치하고, 충분한 안전거리를 확보하는 등 기본적인 화재 예방 수칙을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마산소방서는 봄철 화재 예방 대책의 하나로 공사장뿐만 아니라 주거시설, 화재취약시설 등에 대한 안전 점검도 병행해 나갈 예정이다.
이용태 안전지도팀장은 “공사장 화재는 자칫 대형 인명·재산 피해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관계자의 철저한 안전관리와 예방 조치가 중요하다”라며 “ 위험 요소 사전에 점검하고 안전한 공사장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17일 청송군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수료생과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도 청송군농업인대학 수료식’을 개최하고, 지역 농업...
경주시는 2025년 한 해 동안 농업·축산 분야 전반에서 우수한 정책 성과를 거두며, 중앙정부와 경상북도, 전문기관이 주관한 각종 평가에서 총 5개 분야 수상을 기록하는 성...
한국자유총연맹 상주시지회(회장 이은주)는 12월 17일(수) 김정훈부회장을 비롯한 조직간부 및 읍·면·동 회장 및 회원 35여 명이참석한 가운데 안보 현장 견학을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