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4 (수)
창원소방본부는 봄철 화재 예방 대책의 하나로 건설 현장 화재 예방 안전 수칙을 집중하여 홍보한다고 밝혔다.
공사장에서는 용접·용단 작업, 전기설비 사용, 가연성 자재 보관 등으로 인해 화재 위험이 큰 만큼 철저한 예방조치가 필요하다.

화재 예방을 위한 안전조치로 ▲작업 전 화재 위험 작업 승인 절차 준수 ▲소화기·비상경보 장치 등 임시 소방시설 적절히 배치 ▲작업 중 흡연 절대 금지 ▲전기 배선 과부하 방지 및 누전차단기 설치 ▲용접·용단 작업과 도장·우레탄 폼 작업의 동시 진행 금지 ▼가연성 폐기물과 자재는 작업 후 즉시 정리 등이 있다.
또한, 화재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이 중요하다. 화재 발견 즉시 “불이야”라고 외쳐 주변에 알리고, 119에 신고한 후 소화기 등을 활용해 초기 진화를 시도해야 한다. 대피 시에는 연기를 피해 낮은 자세로 이동하고, 비상구와 피난통로는 상시 개방해 신속한 대피가 가능하도록 유지해야 한다.
창원소방본부장(이상기)은 “공사장 화재는 작은 부주의로도 대형화재가 될 수 있다”라며 “안전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관계자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라고 당부했다. 또한, 임시 소방시설의 정상 작동 여부를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야간 및 휴일에도 화재 취약 지역을 순찰하며 안전관리를 철저히 해줄 것을 강조했다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북도는 내년부터 저출생 극복 성금 10억원을 투입해 아동 돌봄 시설 10개소에 안전, 교육, 보건 3대 분야 인공지능(AI) 돌봄 지원 로봇 100여 대를 순차적으로 보급할 ...
재단법인 상주시장학회(이사장 강영석)는 지난 19일 상주문화회관에서2025년 장학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올해로 4회를 맞이한 장학페스티벌은 장학생, 우수교사, 학부모 등...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22일 청송군이웃사촌복지센터(센터장 이상춘), 안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소영), 안덕면 청년회(회장 권승철), 안덕면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