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15 (목)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13일 군청 재난상황실에서 경찰서, 소방서,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등 유관기관 실무위원과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안전관리실무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 심의된 안전관리 대상은 사곡면 화전리 일원에서 개최되는‘제18회 산수유마을꽃맞이행사’와 남대천 구봉공원에서 개최되는 ‘제3회 남대천벚꽃축제’ 총 2건이다. 위원들은 각 행사 전반에 대한 위험 요소를 사전에 점검하고, 관계기관 간 상호협력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주요 심의 사항으로는 행사장 내 종합안내도 관람객 진‧출입구 관리자‧안전관리요원 배치 △소방차 및 응급차량 진‧출입로 사고 시 응급처치 환자이송 체계 안전사고 보험가입 여부 등을 세부적으로 살펴보고 안전 대책을 마련했다.
군은 실무위원회에서 제시된 의견과 보완사항을 안전관리계획에 반영하여, 제18회 산수유마을꽃맞이행사는 3월 21일, 제3회 남대천벚꽃축제는 4월 4일 현장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앞으로 많은 축제와 행사가 예정된 만큼, 안전사고 없이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안전 관리에 총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구미시가 2024년 9월부터 시범 운영한 ‘경상북도 일자리 편의점 구미지점’이 여성 맞춤형 취업 지원 모델로 자리 잡고 있다. 돌봄과 일을 동시에 연결하는 방식으로 경력단절 여...
영양군 생활민원 바로처리반,‘생활밀착형 행정’의 정석을 보이다. 영양군 생활민원 바로처리반이 출범한 지 어느덧 7년, 군민들의 생활 속 불편을 직접 찾아가 해결하는 이...
청송군 부남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김현철)는 지난 12일, 부남면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이웃돕기 성금 30만 원을 전달하며 취약계층지원과 복지증진에 힘을 보탰다 이번 성금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