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6 (화)
![]()
마산소방서(서장 이길하)는 최근 전국적으로 공사장에서의 화재 발생이 잇따르면서, 화재 예방을 위한 철저한 안전 수칙 준수를 당부하고 나섰다고 밝혔다.
공사장은 용접·절단 작업 등 화기 사용이 빈번하고 가연성 자재가 많아 자칫하면 대형 화재로 이어질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공사장에서의 화재를 예방하기 위해 지켜야 할 안전 수칙으로는 △화기 작업 전·후 안전관리 강화 △임시 소방시설 설치 △화기 취급자와 근로자 교육 시행 △전기 및 가연성 물질 관리 철저 △비상 대피로 확보 및 점검 등이 있다.
마산소방서는 공사장 화재 예방을 위한 지속적인 지도·단속과 함께 화재 대응 훈련을 강화할 방침이다.
이길하 마산소방서장은 “공사장 화재는 한순간의 방심으로 큰 피해로 이어질 수 있다”라며 “공사 관계자와 근로자들이 경각심을 가지고 화재 예방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경상북도가 주관하는 ‘2025년 경상북도 과수산업육성시책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경상북도 과수산업육성 시책평가는 과수 생산 분야 예산...
영양군 청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권영수, 민간위원장 최영학)는12월 16일(화) 오후1시관내 취약계층 70가구를 대상으로 『새해맞이 사랑의 떡국 나눔』행사를 개최하였다...
구미도시공사가 운영하는 구미시립봉곡도서관이 지난 12월 15일 ‘2025 경상북도 공공도서관 운영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며 3년 연속 수상이라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