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0 (토)
두산에너빌리티 화재 예방 안전 컨설팅(사진/성산소방서)
창원 성산소방서(서장 강종태)는 지난 25일 겨울철 화재 예방을 위해 특별관리시설물(두산에너빌리티)에 방문해 안전 컨설팅을 했다고 밝혔다.
‘특별관리시설물’이란 화재 등 재난이 발생하면 사회ㆍ경제적으로 피해가 큰 시설물을 말한다.
이번 컨설팅은 안전관리 운영 실태를 확인하고 관계인에 대한 소방 안전관리의 업무 능력을 제고로 화재 위험 요인을 사전에 제거하기 위해 추진됐다.
주요 내용은 피난 동선 확보와 화재 발생 시 초기 대응 지도, 기타 위험 요소 및 소방 활동상 필요한 사항 확인 등 관계인들과 직접 현장을 돌아보며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데 중점을 뒀다.
이상록 안전지도팀장은 “관계인들의 자율 안전관리 체계 유지와 지속적인 초기 대응 요령 반복이 소방의 역할만큼 중요하다.”라며 “이번 안전 지도가 대형 화재를 방지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17일 청송군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수료생과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도 청송군농업인대학 수료식’을 개최하고, 지역 농업...
경주시는 2025년 한 해 동안 농업·축산 분야 전반에서 우수한 정책 성과를 거두며, 중앙정부와 경상북도, 전문기관이 주관한 각종 평가에서 총 5개 분야 수상을 기록하는 성...
한국자유총연맹 상주시지회(회장 이은주)는 12월 17일(수) 김정훈부회장을 비롯한 조직간부 및 읍·면·동 회장 및 회원 35여 명이참석한 가운데 안보 현장 견학을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