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08 (월)
- 정월대보름 맞아 산불 예방 총력 대응 -
- 감시 강화 및 신속 진화 체계로 피해 최소화 -
▲ 광양시 전지역 등산로 입구
[검경합동신문 염진학 기자] 광양시는 오는 12일 정월대보름을 맞아 산불방지 특별대책 기간을 운영하고, 산불 예방과 방지를 위한 대응을 강화한다고 7일 밝혔다.
정월대보름에는 달집태우기, 쥐불놀이 등 불을 사용하는 전통 민속놀이가 많아 산불 발생 위험이 큰 시기다. 이에 광양시는 철저한 예방과 신속한 대응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산불방지대책본부 운영 시간을 오후 9시까지 연장하고, 24시간 비상 연락망을 유지하기로 했다.
▲ 백운산 등산로 입구에서 홍보활동
광양시는 산불 발생 고위험 지역과 정월대보름 행사장을 중심으로 산불 감시원 57명과 산불전문예방진화대 및 관련 담당 공무원을 배치하고, 행사가 진행되는 시간대에 산불 감시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산불 발생 시 신속한 진화를 위해 산불 진화용 임차 헬기 상태을 철저히 확인하고, 산불 진화인력이 즉각 출동할 수 있도록 대응체계를 갖출 예정이다.
▲ 산불진화훈련(수조 설치작업)
이강성 광양시 산림소득과장은 “정월대보름을 맞아 산불 방지를 위한 총력 대응을 펼칠 것이며, 관계 기관과의 공조 체계를 강화해 산불 피해를 최소화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행사 참여 시 달집태우기 등 민속놀이를 안전하게 진행하고, 산림 인근에서의 불법 소각이나 무분별한 불 사용을 자제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광양시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감시와 대응을 통해 산불 예방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상북도는 8일 도청 다목적홀에서 ‘2025년 경상북도 출자출연·보조기관 등 종합청렴도 평가’ 우수기관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 종합청렴도 평가는 2021년부터 산하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세계 반부패의 날(12월 9일)을 맞아 8일부터 12일까지 1주간을 ‘반부패 주간’으로 운영하며,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을 ...
청송시니어클럽(관장 황진호)에서 지난 4일 청송군을 방문해 지역 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금 320만 원을 기부했다. 황진호 관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도움의 손길이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