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26 (월)
의성군(군수 김주수) 소문회(제57대 회장 이종국)는 지역 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희망나눔 쌀 1,000kg(300만원 상당)을 기탁하며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소문회는 1968년 의성지역사회봉사를 목적으로 설립된 단체로, 50여 년이 넘는 기간 동안 지역 주민들을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사랑의 쌀 기탁, 연탄나눔 봉사활동, 감자기탁 등 여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꾸준한 지원을 이어가며 지역주민들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왔다.
이번에 기탁된 1,000kg의 쌀은 의성읍사무소를 통해 관내 수급자, 독거노인, 장애가구, 한부모가구 등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종국 소문회장은 “의성군의 어려운 이웃들이 조금이라도 더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기탁을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연대감을 높이고 소외된 이웃들에게 희망을 전하는 활동을 계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권정일 읍장은 “소문회의 지속적인 나눔 활동에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기탁된 쌀이 필요한 이들에게 잘 전달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의성군 소문회의 이번 희망나눔 쌀 기탁은 단순한 물질적 지원을 넘어 지역사회의 따뜻한 정과 연대감을 전한 뜻깊은 사례로 평가받고 있으며, 앞으로도 이들의 봉사와 나눔 활동이 더욱 활성화되어 지역사회에 큰 힘이 될 것이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026학년도부터 도내 모든 초등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방과후 프로그램 이용권’을 무상으로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이용권은 경북 지...
청송군 할매·할배의 가려운 등을 긁어주는 ‘효자손’ 같은 8282 민원처리 서비스가 2026년 병오년 붉은 말의 해에도 힘차게 운영되고 있다. 생활 속에서 수리나 교체에 비용...
상주시의 희망찬 새해를 알리는 첫 축제인 2026 상주곶감축제가 개막 팡파르를 울렸다. 통합된 축제로 3번째를 맞이하는 곶감축제는 태평성대경상감영공원 일원에서 열렸으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