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21 (수)
13일 오후 두산에너빌리티 본관에서 긴급구조종합훈련 실시(사진/성산소방서)
창원 성산소방서(서장 강종태)는 세계적으로 위협이 증가하고 있는 드론 테러와 수십차례 발생한 오물 풍선 재난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13일 오후 두산에너빌리티 본관에서 긴급구조 종합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테러 가능성이 농후한 국가 중요 시설인 두산에너빌리티에서 오물 풍선에 의한 화학물질 누출 대응과 드론 테러 폭발물 투하로 인한 화재진압, 인명구조 및 다수 사상자 대응 등 최근 이슈가 되고있는 상황 전제로 진행하였다.
또한, 민관군 합동훈련으로 신속하게 대응하고 복합 재난 발생 시 유기적 공조 체계를 통해 유사시를 대비한 실전과 같은 긴급구조종합훈련으로 시행했다.
훈련에는 국정원, 창원시, 39사단(화생방대대, 5천8백7십 부대 1대대), 경찰, 창원보건소, 낙동강유역환경청, 창원산업진흥원, 코리아드론(주), 지오플랫폼(주) 등 기관 및 단체 1,220여명이 참여했다.
강종태 성산소방서장은 “이번 훈련을 통해 도출된 문제점 등을 개선 보완해 유관기관의 역할을 서로 이해하고, 유사시 소방력을 총동원하여 어떤 재난이 발생하더라도 신속하게 대응하겠다”라고 밝혔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상주시니어클럽(관장 이동근)은 2026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1월 20일(화)부터 21일(수)까지 이틀간 상주문화회관에서 통합교육을 실시했다. ...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직원들이 직접 SNS 홍보에 참여하는 2026년 ‘나도 청송 홍보맨’ 발대식 및 AI 활용 교육을 21일 청송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개최했다. 이번 ...
구미시는 지난 19일과 20일, 새해를 맞아 나눔에 뜻을 모은 개인·단체·기업과 함께 「희망2026나눔캠페인」 성금·성품 기탁식을 열고 지역사회 온정을 모았다. 19일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