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04 (일)
13일 오후 두산에너빌리티 본관에서 긴급구조종합훈련 실시(사진/성산소방서)
창원 성산소방서(서장 강종태)는 세계적으로 위협이 증가하고 있는 드론 테러와 수십차례 발생한 오물 풍선 재난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13일 오후 두산에너빌리티 본관에서 긴급구조 종합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테러 가능성이 농후한 국가 중요 시설인 두산에너빌리티에서 오물 풍선에 의한 화학물질 누출 대응과 드론 테러 폭발물 투하로 인한 화재진압, 인명구조 및 다수 사상자 대응 등 최근 이슈가 되고있는 상황 전제로 진행하였다.
또한, 민관군 합동훈련으로 신속하게 대응하고 복합 재난 발생 시 유기적 공조 체계를 통해 유사시를 대비한 실전과 같은 긴급구조종합훈련으로 시행했다.
훈련에는 국정원, 창원시, 39사단(화생방대대, 5천8백7십 부대 1대대), 경찰, 창원보건소, 낙동강유역환경청, 창원산업진흥원, 코리아드론(주), 지오플랫폼(주) 등 기관 및 단체 1,220여명이 참여했다.
강종태 성산소방서장은 “이번 훈련을 통해 도출된 문제점 등을 개선 보완해 유관기관의 역할을 서로 이해하고, 유사시 소방력을 총동원하여 어떤 재난이 발생하더라도 신속하게 대응하겠다”라고 밝혔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청송애플라이온스클럽(대표 권영호)은 지난 12월 30일 연말을 맞아 지역 내 소외된 이웃을 돕기 위한 나눔 활동의 일환으로 쌀 10포와 라면 15박스를 청송읍에 기탁했다. 이...
상주시 남원동(동장 고두환)에서는 2026년 1월 2일 남원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동 직원과 관내 통장·단체장 등 50여 명이참석한 가운데 제19대 고두환 남원동장의 취임을 축하하...
구미시는 지난 31일 동락공원 광장에서 ‘2026 구미시 새희망 카운트다운’ 행사를 열고 새해의 안녕과 도약을 시민과 함께 기원했다. 행사는 시민들의 높은 참여 속에 마무리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