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08 (월)

공동주택 마린 애시앙 지하 주차장 및 본서에서 전기차 화재 대응 훈련(사진/마산소방서)
마산소방서(서장 이길하)는 24일(수) ~ 26(금) 공동주택 마린 애시앙 지하 주차장 및 본서에서 전기차 화재 대응 훈련했다고 밝혔다.
최근 전기차의 수요가 증가하여 이와 관련한 사건·사고가 빈번해지는 상황으로 전기차에 화재가 발생하면 이를 진압하기가 매우 곤란한 상황이다. 전기차의 배터리가 차체 하부에 있어 화재 시 소화수가 잘 침투되지 않고 열폭주에 의한 재발화 및 폭발의 위험성 있기 때문이다.
이날 훈련의 주요 내용은 ∆관계자 의한 초기소화 활동 ∆ 소방대의 주차장 진입 및 화재진압 활동 ∆ 재발화 대비 안정화 조치 및 이동식 소화수조를 조립하여 옥외소화전을 활용해 충수 하는 과정과 질식 소화포를 사용하여 신속하게 초기 진화하는 과정을 포함하여 그 효과성과 실전성을 높이는 훈련이다.
이길하 서장은 “시민들께서는 전기차 충전 전 케이블이나 커넥터의 손상 여부를 확인하시길 바란다”라며“전기차의 보급이 증가하고 있는 현실과 화재 특징을 고려해 대응력 강화를 위한 훈련 등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상북도는 8일 도청 다목적홀에서 ‘2025년 경상북도 출자출연·보조기관 등 종합청렴도 평가’ 우수기관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 종합청렴도 평가는 2021년부터 산하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세계 반부패의 날(12월 9일)을 맞아 8일부터 12일까지 1주간을 ‘반부패 주간’으로 운영하며,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을 ...
청송시니어클럽(관장 황진호)에서 지난 4일 청송군을 방문해 지역 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금 320만 원을 기부했다. 황진호 관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도움의 손길이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