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0 (토)

을지연습 기간 소방 장비 전시 및 체험장 운영(사진/경남소방본부)
경상남도 소방본부(김재병 본부장)는 19일부터 오는 22일까지 4일간 도청 광장에서 소방 장비 전시 및 체험장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을지연습에 대한 도민 참여와 이해증진과 재난 대응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이동안전체험차량을 활용하여 화재, 지진, 비상탈출 등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이외에도 응급사고에 대비한 심폐소생술 체험, 화재 발생 시 초기 진화가 가능한 소화기 사용법, 소방 방화복 착용 등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다.
또한, 평소 일반인이 접하기 어려운 70m 고가사다리, 무인 파괴 방수차 및 각종 구조장비 등 전시도 함께 진행된다.
박길상 대응구조구급과장은 “이번 소방 장비 전시 및 체험장 운영이 도민에게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를 제공하여 안보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재난 대응 의식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참고자료 : 소방장비 전시 및 체험장 운영 계획
계좌번호 복사하기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17일 청송군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수료생과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도 청송군농업인대학 수료식’을 개최하고, 지역 농업...
경주시는 2025년 한 해 동안 농업·축산 분야 전반에서 우수한 정책 성과를 거두며, 중앙정부와 경상북도, 전문기관이 주관한 각종 평가에서 총 5개 분야 수상을 기록하는 성...
한국자유총연맹 상주시지회(회장 이은주)는 12월 17일(수) 김정훈부회장을 비롯한 조직간부 및 읍·면·동 회장 및 회원 35여 명이참석한 가운데 안보 현장 견학을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