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9 (월)


김재병 경남소방본부장, 통영시 한산도를 방문해 도서 지역 화재 대응·대비 태세를 점검하고 소방정대 청사 이전 현황을 확인(사진/경남소방본부)
경상남도 소방본부(본부장 김재병)는 30일 통영시 한산도를 방문해 도서 지역 화재 대응·대비 태세를 점검하고 소방정대 청사 이전 현황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최근 5년간 경남도를 기준으로 유인도에서는 총 58건의 화재가 발생했으며, 소방대 접근성이 어려워 화재 시 피해가 확산할 가능성이 높아 맞춤형 화재 대응 대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방문은 소방 서비스 사각지대인 도서 지역에 대한 화재 대응 태세와 한산도 진두항을 시작으로 인근(추봉도, 용호도) 유인도서의 비상 소화장치·가로변 소화 기함 설치 현황 등을 점검하였다.
또한, 지난 6월 통영시 도남동에서 한산도로 이전한 소방정대의 현황을 확인하고 한산면 전담의용소방대와 직원을 격려하며 건의 사항 등을 청취하였다.
김재병 소방본부장은 “소방정대 이전으로 유인도에서의 더 나은 소방 서비스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도서 지역에 거주 중인 도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블루원 상주 골프리조트(대표 김봉호)는 최근 골프리조트 내에서 연말을 맞아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이웃돕기 기탁식을 열고, 모서면행정복지센터(면장 김기우)를 통해 성...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청송군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실시한 ‘2026년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전문반)’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
경주시는 APEC 정상회의와 ‘한국 관광의 별’ 선정 기념을 계기로, 도심 주요 구간과 황리단길 일원에 겨울꽃을 식재하며 가로환경 개선을 마쳤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