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29 (목)

창원소방본부(본부장 김용진)는 여름 휴가철 화재 예방을 위해 안전관리자를 대상으로 안전 수칙을 홍보한다고 밝혔다.
소방본부에 따르면 여름철은 고온으로 화재 위험이 커지고 습도와 집중호우 등에 의해 소방시설의 고장이 빈번하게 일어날 수 있어 이를 예방하기 위한 사전 관리가 필요하다.
이에 소방본부는 화재 예방을 위해 안전관리자가 준수해야 할 안전 수칙을 홍보하고 있다.
주요 안전 수칙은 ▲휴가 등 장기간 자리 비움 시 대리자 지정 ▲화재감지기 유지·관리 철저 ▲침수 방지설비 사전 구비 ▲기상예보 및 재난 문자메시지 적극 활용 ▲화재 등 비상 상황 대비 교육·훈련 등이다.
김용연 안전예방과장은 “여름철에는 화재 위험이 커지는 만큼 각별한 주의와 대비가 필요하다”라며 “모든 안전관리자가 안전 수칙을 적극 준수하고 비상 상황에 대비한 교육과 훈련을 통해 화재 예방을 빈틈없이 해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북도의회(의장 박성만)는 2026년 1월 28일(수) 오전 10시, 도의회 지하 1층 다목적실에서 「제10회 의정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번 의정아카데미는‘AI시대를 열...
경상북도는 대구광역시, 한국수자원공사(K-water), 한국환경공단과 공동으로 1월 28일부터 29일까지 국가물산업클러스터(대구광역시 달성군 구지면 소재)에서 기업‧학계‧연구계...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026년을 맞아 초등교육을 출발점으로 영유아까지 아우르며, 가정과 지역이 함께 성장하는 교육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정서․학습․미래 역량을 균형 있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