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16 (금)
![]()
마산합포구 진동면 일원에서 119구조대원 하계 수난 구조훈련(사진/성산소방서)
성산소방서(서장 강종태)는 7월 10일(수), 11일(목) 양일에 걸쳐 마산합포구 진동면 일원에서 하계 수난 구조훈련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구조대장 외 18명의 대원이 참석하며 구조대원의 수난 인명구조 능력을 배양해 여름철 태풍과 집중호우, 물놀이 등의 상황에서 발생하는 수난사고 시 구조대상자를 안전하고 신속하게 구조하기 위해 추진된다.
훈련 내용으로는 ▲수난사고 구조 활동 시 안전사고 방지 사전교육 ▲수난 구조장비 기능 숙달 훈련 및 팀워크 강화훈련 ▲하계 수난사고 대비 수중 구조 및 수색작업 훈련 ▲수중에서 위험 상황 발생 시 대처요령 숙달 등이다.
소방서는 이번 훈련을 통해 여름철 수난사고 발생 시 신속하고 효과적인 구조 활동 수행, 구조대원들의 전문성 및 숙련도 향상, 시민들의 안전 확보 및 수난 예방 효과가 증대할 것으로 기대한다.
강종태 성산소방서장은 “수난사고는 예상치 못한 변수가 많아 철저한 사전 훈련이 필요하다”라며 “현장 대응능력과 구조대원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맞춤형 훈련을 지속해 구조 역량을 강화하겠다”라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구미시가 2024년 9월부터 시범 운영한 ‘경상북도 일자리 편의점 구미지점’이 여성 맞춤형 취업 지원 모델로 자리 잡고 있다. 돌봄과 일을 동시에 연결하는 방식으로 경력단절 여...
영양군 생활민원 바로처리반,‘생활밀착형 행정’의 정석을 보이다. 영양군 생활민원 바로처리반이 출범한 지 어느덧 7년, 군민들의 생활 속 불편을 직접 찾아가 해결하는 이...
청송군 부남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김현철)는 지난 12일, 부남면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이웃돕기 성금 30만 원을 전달하며 취약계층지원과 복지증진에 힘을 보탰다 이번 성금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