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08 (월)
여름 휴가철 대비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화재 안전 조사를 시행(사진/창원소방본부)
창원소방본부(본부장 김용진)는 지난 1일부터 오는 19일까지 여름 휴가철 대비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화재 안전 조사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화재 안전 조사는 휴양시설 등 다중이용시설에 다수 인파가 집중하여 방문할 것을 대비해 주요 시설들에 대한 소방 안전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진행된다.
추진 대상은 총 8개소로 숙박시설, 판매시설, 대형 다중이용업소 등이 포함된다.
주요 내용으로는 ▲화재안전기준에 따른 소방시설의 설치·관리 여부 확인 ▲비상구 폐쇄·잠금 행위 및 피난계단·통로 장애물 적치 확인 ▲소방 계획서 작성 등 관계인 소방 안전관리 업무 수행 실태점검 및 지도 등이다.
김용진 본부장은 “올여름에는 이른 무더위와 긴 장마로 인해 다중이용시설 이용객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시민들이 안전한 여름 휴가철을 보낼 수 있도록 선제적인 화재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상북도는 8일 도청 다목적홀에서 ‘2025년 경상북도 출자출연·보조기관 등 종합청렴도 평가’ 우수기관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 종합청렴도 평가는 2021년부터 산하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세계 반부패의 날(12월 9일)을 맞아 8일부터 12일까지 1주간을 ‘반부패 주간’으로 운영하며,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을 ...
청송시니어클럽(관장 황진호)에서 지난 4일 청송군을 방문해 지역 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금 320만 원을 기부했다. 황진호 관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도움의 손길이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