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26 (월)
더불어민주당 이훈기 국회의원 후보(인천 남동을)가 23일 오후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4·10 총선 승리를 위한 본격 출정에 나섰다.
이날 선거사무소 개소식에는 1,000여 명의 지지자들과 더불어민주당 김교흥 인천시당위원장, 박찬대·맹성규 의원, 노종면 부평갑 국회의원 후보, 박남춘 인천지역총괄 공동선대위원장, 이호웅 전 국회의원, 이병래·배태준 남동구을 선거대책위원회 공동선대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이 후보는 먼저 “윤석열 정권의 언론장악을 막아내고 언론자유를 수호하라는 시대적 부름을 받았다”며, “조상 대대로 500년 이상 터를 잡아온 인천, 그리고 지금 살고 있는 남동을 위해 일꾼이 되라는 역할도 부여 받았다”고 말했다.
이어 “여러분 ‘이·채·양·명·주’를 아십니까, 이태원참사, 채상병사망, 양평고속도로, 명품백, 주가조작 등 현 정권에 대한 국민들의 분노는 극에 달했다”며, “4월 10일 총선은 지역발전을 위한 ‘남동밀착형’ 참일꾼을 뽑는 선거이자, 무능·무책임· 무대책 3無 정부를 심판하는 선거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훈기 후보는 30년간 인천에서 언론인으로 활동했던 경험을 인정받아 더불어민주당 영입인재로 발탁됐다. 인천일보 재직시절 굴업도의 핵폐기장 유치 폐지를 이끌었으며, 400여 개 시민사회단체와 1만 5천 명의 발기인을 모아 1,093일 만에 OBS를 탄생시켜 그간 요식행위였던 방송사 재허가제도가 방송사 문을 닫게 할 수도 있는 실질적인 재허가로 정착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026학년도부터 도내 모든 초등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방과후 프로그램 이용권’을 무상으로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이용권은 경북 지...
청송군 할매·할배의 가려운 등을 긁어주는 ‘효자손’ 같은 8282 민원처리 서비스가 2026년 병오년 붉은 말의 해에도 힘차게 운영되고 있다. 생활 속에서 수리나 교체에 비용...
상주시의 희망찬 새해를 알리는 첫 축제인 2026 상주곶감축제가 개막 팡파르를 울렸다. 통합된 축제로 3번째를 맞이하는 곶감축제는 태평성대경상감영공원 일원에서 열렸으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