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20 (화)
중증 응급환자 병원 간 이송(전원)을 위한 특수구급차를 연중 운영(사진/의창소방서)
의창소방서(서장 이상기)는 24일 중증 응급환자 병원 간 이송(전원)을 위한 특수구급차를연중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수구급차는 중증 응급환자를 전원할 목적으로 구급대원과 의사가 함께 탑승해 치료가능한 병원으로 이송하면서 환자상태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상태 악화 시 구급차 내에서 전문 처치도 시행할 수 있다.
또한, 구급차 내부를 음압상태로 만들어 바이러스가 외부로 유출되지 않도록 차단하는기능이 있어, 코로나19와 같은 감염병 환자 발생 시 효과적일 것으로 보인다.
이상기 서장은 "특수구급차 운영으로 중증 응급환자에게 적절한 구급서비스를 제공하여 환자의 소생률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지본부 오봉근 본부장이 낙동강 수열에너지단지 조성사업 현장을 방문해 사업 추진 현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수열에너지는 여름철 수온이 대기보다 낮고, 겨울철에는 높은 특성...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16일 조달청이 주관한 ‘2025년 조달서비스 이용 우수기관 표창 행사’에서 조달서비스 이용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청송군...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2025년 발생한 대형산불로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의 정서적 안정과 심리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1월 14일부터 22일까지 4개면 10개 마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