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03 (토)
용접·용단 작업 시 부주의로 인한 화재위험 경각심을 고취하고자 안전수칙 집중 홍보(사진/마산소방서)
마산소방서는 29일 겨울철 화재안전대책의 일환으로 용접·용단 작업 시 부주의로인한 화재위험 경각심을 고취하고자 안전수칙을 집중 홍보한다고 밝혔다.
소방서에 따르면 밀폐된 공간인 공사 현장에선 작업 환경 특성상 가연성 자재가 많이적치돼있고, 용접·용단 등 발화가 일어나는 작업으로 화재 발생 가능성이 매우 높아 안전수칙을 반드시 준수해야 한다.
용접 작업 현장 화재 예방 안전수칙으로는 ▲작업장 반경 5m 이내 소화기 비치▲화재감시자 배치▲용접기 사용 시 화재감시자 지정 배치 ▲작업 후 작업장 주변 불씨 여부 확인 ▲작업장 주변 가연물 제거 ▲작업 내 통풍 환기 철저 등이 있다.
소방서 관계자는 “건조한 겨울철엔 부주의로 인한 화재가 평소보다 많이 발생할 수 있다”며 “화재 예방을 위해 철저히 안전수칙을 준수해주시길 바란다.”고 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청송애플라이온스클럽(대표 권영호)은 지난 12월 30일 연말을 맞아 지역 내 소외된 이웃을 돕기 위한 나눔 활동의 일환으로 쌀 10포와 라면 15박스를 청송읍에 기탁했다. 이...
상주시 남원동(동장 고두환)에서는 2026년 1월 2일 남원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동 직원과 관내 통장·단체장 등 50여 명이참석한 가운데 제19대 고두환 남원동장의 취임을 축하하...
구미시는 지난 31일 동락공원 광장에서 ‘2026 구미시 새희망 카운트다운’ 행사를 열고 새해의 안녕과 도약을 시민과 함께 기원했다. 행사는 시민들의 높은 참여 속에 마무리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