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29 (목)

▲ 전국 캡스톤디자인경진대회 수상_로켓연구팀
[검경합동신문 염진학 기자] 국립 순천대학교(총장 이병운) 기계우주항공공학부 학생들로 구성된 로켓연구팀(지도교수 이희남)이 이달 중순 제주에서 열린 ‘2023년도 항공우주시스템공학회추계 학술대회 전국대학교 캡스톤디자인경진대회’에서 한화에어로스페이스(주) 대표이사상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항공우주시스템공학회가 주관하고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항공안전기술원, LIG넥스원, 대한항공, 한국항공우주산업(KAI) 등 국내 주요 우주항공 관련 기관들이 후원하였으며, 전국 대학에서 제출한 다양한 항공우주시스템 설계보고서 심사와 논문 발표 심사를 통해 수상작을 선정하였다.
순천대 기계우주항공공학부 학부생 5명(김지웅, 정지성, 권순우, 서호용, 김건호)은‘회전 운동 제어를 위한 반작용휠 시스템을 탑재한 고체연료 추진 로켓’을 설계·제작한 내용을 발표하여 국내 최대 방산 수출기업인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대표이사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순천대 로켓연구팀은 앞서 2020년 열린 대회에서도 ‘슬로싱 실험용 로켓 개발’ 성과를 인정받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대표이사상을 받은 바 있다.
▲ 순천대학교 전경
순천대 이희남 지도교수는 “방학과 주말에도 로켓 설계, 제작 및 실험을 위해 많은 시간을 투자한 학생들의 노력의 결실이다.”라며, “오는 2025년 순천대학교 인근에 설립 예정인 한화에어로스페이스사의 우주 발사체 단조립장을 비롯하여 관련 기관들에 우리 기계우주항공공학부에서 공부한 우수 인재들이 합류하여 한국의 로켓산업을 이끄는 과학기술자들로 성장하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북도의회(의장 박성만)는 2026년 1월 28일(수) 오전 10시, 도의회 지하 1층 다목적실에서 「제10회 의정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번 의정아카데미는‘AI시대를 열...
경상북도는 대구광역시, 한국수자원공사(K-water), 한국환경공단과 공동으로 1월 28일부터 29일까지 국가물산업클러스터(대구광역시 달성군 구지면 소재)에서 기업‧학계‧연구계...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026년을 맞아 초등교육을 출발점으로 영유아까지 아우르며, 가정과 지역이 함께 성장하는 교육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정서․학습․미래 역량을 균형 있게...